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화투데이] 2010 겨울방학 언어교육원을 두드려라!

  • 작성처
  • 등록일2010.11.23
  • 13146



"2학기가 시작한 지 엊그제... 아냐???"
벌써 달력은 1장 남았고, 2학기를 마무리 할 시간도 한 달 남짓 남았다. 보람찬 한 학기를 보냈는지? '겨울 방학 너마저...'를 외치고 싶지 않다면, 겨울 방학을 미리 준비해 보자.

이화인의 방학을 통통하게 살찌워 줄 프로그램들이 대부분 곧 신청 기간이다. 특히, 글로벌한 이화인들을 위한 이화여대 언어교육원에서는 어떤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지 함께 들여다 보자!
 

이화-YBM TOEIC 수강료 50%지원, 저학년을 위한 수업 확대

’이화-YBM TOEIC'은 2010년 교육역량사업으로 지원을 받아 경력개발센터와 언어교육원이 주최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여름방학부터 시행됐다. 여름방학에는 고학년 위주로 진행되었지만 이번 겨울방학에는 고학년뿐만이 아니라 저학년들도 들을 수 있도록 ‘취업 Master TOEIC’과 ‘TOEIC Speaking'을 수준별로 반을 나눠 진행한다.

YBM의 전문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그대로 활용하지만 경력개발센터에서 수강료를 50%를 지원한다는 것과 실제로 수강 직후 정기 토익시험을 치룰수 있도록 연계한 점이  큰 장점이다. 수강료뿐만이 아니라 교재 지원, 모의 TOEIC 2번, 그리고 ’취업 Master TOEIC‘은 정기시험료까지 지원한다. 하지만 아무에게나 지원을 해주는 것은 아니다! 출석률이 90% 이상, 모의 TOEIC 2번을 의무로 응시, 정기 시험을 본 후 성적표를 제출하면 50%를 돌려받을 수 있다. 평소, 자기주도 학습에 자신이 없었다면, 이 배수진 학습 시스템에 뛰어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여름방학 수강자 80% 성적 향상

언어교육원 외국어교육부 임지효 담당자는 “학교자체에서 관리를 하는 것이라서 학생들이 좀 더 출석이나 숙제에 의무감을 가지고 수업에 임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과 수시로 면담이 가능하고 의무적으로 스터디를 시행하고 있고, 스터디룸도 지원해주고 있어서 공부를 하는데 좀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해요.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고 이 프로그램의 장점을 꼽았다.

이미 여름방학 때 했던 사람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인원의 80%가 정기 시험에서 평균 약 150~200점 정도 향상되었고 Speaking에서도 약 30~50점 정도의 점수 향상이 되었다고 답했다. 그리고 90%의 학생들이 환급을 받았다고 한다.

11월 22일부터 12월 7일까지 선착순 모집이다. 지원 방법은 정기 TOEIC(Speaking) 시험을 신청 한 후 언어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고, 이화·삼성교육문화관 222호에서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완소 친친, '한국어 도우미'
‘한국어도우미’ 프로그램은 2008년 겨울부터 매학기와 방학에 시행되고 있다. 언어교육원 한국어 강좌를 수강하는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와 언어에 대해서 좀 더 도움을 주기 위해서 이화여대 학생들과 1대1로 연결해 주는 방식이다.

언어교환이 아니라 본교 학생들이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쳐 주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봉사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국인 친구와 소중한 추억을 함께하는 친한 친구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양선씨(환경공학 09)는 “작년 여름방학 때 일본 동갑 친구와 매칭이 돼서 ‘한국어도우미’ 활동을 했어요. 12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우리나라의 문화와 일본의 문화 차이와 공통점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프로그램이 끝나고 난 후에도 가끔 만나 같이 인사동에 가서 놀기도 하죠. 제게 한국어도우미는 봉사활동 시간뿐만이 아니라 일본인 친구, 일본 문화 그리고 소중한 추억을 주었어요.”라며 ‘한국어도우미’를 강력하게 추천했다.

대부분의 외국인 학생들이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문화에 대해 잘 알거나, 한국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한국인 친구를 만날 수 있는 ‘한국어 도우미’ 프로그램을 매우 선호한다고 한다. 11월 29일부터 12월 6일까지 이화여대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겨울학기 도우미를 모집한다.

문의: 언어교육원 외국어 교육부 이화·삼성교육문화관 203호 / 언어교육원 홈페이지 http://elc.ew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