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화가족 소통과 공감 캠페인’ 2주만에 3300여명 모여

  • 작성처
  • 등록일2010.10.04
  • 12461
‘이화가족 소통과 공감 캠페인 ’ 2주만에 3300여명 모여

본교가 동창들과 섬김과 나눔의 이화 정신을 공유하기 위해 시작한 ‘이화가족 소통과 공감 캠페인 ’의 참가자가 2주만에 3300여명을 돌파했다. 

지난 9월 20일 행사를 시작한 이래 ‘총장님의 이화가족 만명 만나기’ 신청자는 691명, ‘18만 이화 가족 찾기’ 참가자는 3300여명을 넘어섰으며, 유학중인 동문들과 해외특파원 등 세계 각국에서 활동 중인 동문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이화가족 소통과 공감 캠페인 ’은 소통을 통해 이화공동체의 역량을 극대화하고자 마련된 첫번째 캠페인으로 ‘18만 이화 가족 찾기’, ‘총장님의 이화 가족 만명 만나기’, ‘이화 가족 캠퍼스 나들이’ 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로 전세계 18만 동문이 다시 한번 이화의 이름 아래 모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18만 이화 가족 찾기’는 졸업 후 연락이 끊긴 이화 동문들을 찾고자 진행하는 이벤트. 벌써 3000여명이 넘는 동문들이 참여해 이화에 대한 사랑과 응원의 메세지를 남겼다. 한 동문은 "이화가 준 사랑과 여유, 자부심과 열정, 그 모든 것이 저를 만들었습니다. 사랑해요 이화!"라고 메세지를 남겼다. 현재 태국에 거주하고 있다는 한 동문은 "내년에 한국에 나가면 아들과 캠퍼스 나들이 가고 싶다"며 소통 공감 캠페인에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왔다.  

‘18만 이화 가족 찾기’ 이벤트는 ‘섬김과 나눔 프로젝트’ 캠페인 홈페이지( http://nns.ewha.ac.kr )에 자신의 연락처와 메시지를 남기는 이화인에게는 교내 편의시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화가족카드’와 함께 동창수첩, 핸드폰 고리 등 소정의 선물도 제공한다.

동문들과 만나기 위해 총장님도 나섰다. ‘총장님의 이화 가족 만명 만나기’를 통해 김선욱 총장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일하고 있는 이화인들을 직접 만나 이화의 비전을 공감하고, 소통할 예정이다. 김선욱 총장은 10월 1일(금) 중강당 앞뜰에서 200여명의 동문들과 만남을 시작으로, 음악회 · ECC 가을나들이 · 영화 감상 · 성탄예배 · 미술전시회 등 다양한 형태로 동문들과의 만날 예정이다.


사진설명 : 10월 1일(금) 중강당 앞뜰에서 열린 '총장님의 이화 가족 만명 만나기' 첫 행사

또한 본교는 동창 및 은퇴 교직원을 위한 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이화 가족 캠퍼스 나들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동창들이 가족 및 친구와 8인 이상 모임을 구성해 캠퍼스투어를 신청하면 재학생 ‘이화캠퍼스 리더’의 안내를 받으며 달라진 캠퍼스의 모습을 둘러볼 수 있다. ‘이화가족 캠퍼스 나들이’는 캠페인 홈페이지 또는 전화(대외협력처 동창서비스팀, 3277-6829)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박동숙 대외협력처장은 “현재까지 등록한 참여자들 중 3, 40대 전문직 동창들의 비중이 커 향후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동창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네트워크가 형성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졸업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찾아올 수 있는 ‘가까운’ 모교가 되고자 마련한 캠페인인 만큼 더 많은 동문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