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통역번역대학원, ‘아동문학 번역기획전’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0.05.11
  • 11502
통역번역대학원(원장 김용숙)은 5월 12일(수)~16(일)까지 열리는 ‘2010 서울국제도서전’에서 ‘아동문학 번역기획전’을 개최한다. 이화 창립 124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꿈, 이미지, 유년의 책’을 주제로 국내외 우수 아동문학 작품을 번역샘플과 함께 선보인다.

전시는 영어·불어·일어·중국어 등 4개 언어권의 아동도서 25종을 한국어로, 한국어 아동도서 13종을 4개 외국어로 번역한 38종의 도서들로 이뤄진다. 각 언어권의 독특한 문화를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 아동 문학 작품들이 완성도 높은 번역으로 소개된다. ‘기억을 가져온 아이’, ‘나의 달타냥’, ‘마당을 나온 암탉’ 등 2009년 8월 한국문학번역원의 ‘한국아동문학도서 외국어번역 지원과제’에서 선정된 도서 7종도 포함됐다.

이번 전시는 2009년부터 학술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아 통역번역대학원에서 진행해온 ‘아동문학 번역연구회’ 활동의 결실이다. 국내외 아동문학 작품 번역 수준 향상을 위해 통역번역대학원 교수진들과 학생들은 물론 전문 번역가들이 함께한 연구와 노력의 결과가 한 자리에서 처음 소개된다.

김용숙 통역번역대학원장은 “본교 통역번역대학원의 재학생과 졸업생, 교수진들의 노력으로 4개 국가의 언어를 망라하는 양질의 번역 작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해외 아동도서를 우리나라에 소개할 뿐만 아니라 우리 아동문학을 해외에 알리고 출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