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화투데이] 이화인을 위한 무료 동영상 강좌 서비스

  • 작성처
  • 등록일2010.04.01
  • 16544
본교 중앙도서관이 3월 2일(화)부터 총 1,335 과목의 강좌(어학, IT, 경영/경제, 교양/평생교육, 취업/면접, 자격증 과정 등)를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본교 중앙도서관이 3월 2일(화)부터 총 1,335 과목의 강좌(어학, IT, 경영/경제, 교양/평생교육, 취업/면접, 자격증 과정 등)를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작년 9월부터 올해 2월 말까지, 시범서비스 운영결과를 토대로 이용률이 높은 어학,IT,자격증 분야 중심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요가와 선물포장 등 이색강좌도 눈에 띈다.

어학강좌 분야에는 생활영어, 토익, 토플 등 시험대비 영어 강좌 뿐 아니라 어학교습소를 찾기 힘든 베트남어, 태국어 등 다양한 언어 강좌도 있다. 시험대비를 주목적으로 하는 강좌는 대부분 업로드되어 있어 별도 비용 없이 최신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지금도 가장 인기 있는 강좌의 대부분은 단연, 시험대비용 어학 강좌다.

알뜰한 이화인이라면, 약 천 여개의 공짜 강좌를 놓지지 말자! '나를 수강해주세요.'라고 손 흔드는 대표 강좌를 공개한다.


면접관: 이번 덴마크 코펜하겐 기후 변화 협약이 동아시아 경제 발전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말씀해보시겠습니까?
취준생*: 심각하죠.
면접관: 내일부터 출근하세요.

* 취준생 : 취업준비생의 준말

모통신사 방송광고다. 경제위기 속에 이 광고는 캔디녀 서민과 재벌2세의 로맨스 드라마처럼 판타지스럽다. 하지만 실현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

졸업을 앞두고 급한 불 끄는 심정으로 경제지를 읽기를 시작하고 싶지 않다면 미리 한번 들어보자. “해지펀드와 PEF에 대해 설명해보게.” 라는 면접관의 질문에 완벽한 답안을 제시하고 취업의 장벽을 넘게될 지도 모른다.


얼짱, 몸짱, 꽃남 등등 외모와 관련한 신조어는 하루가 멀다하고 넘쳐난다. 개인의 능력, 사회적 위치, 도덕적 관념을 훌쩍 뛰어넘어 '외모'에 치중하는 요즘. ‘외모’에 방점을 둔 시선의 근원은 어디일까?

'몸과 현대인' 강의를 통해 겉모습으로 평가하고 평가받는 현대 사회에서 '몸'이란 무엇인지 함께 생각해볼 수 있다.


외국어, 경제 강좌만은 재미없다! 도서관은 이외에도 선물포장법 등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강좌를 서비스한다.

솔로탈출을 결심한 이화인들이라면 미래의 '그'을 떠올리며 미리 연습해 보는 것은 어떨까.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각종 기념일에 나만의 독특한 선물포장으로 마음을 전하는 방법이 이 강좌에 담겨있다.

커리큘럼에 있는 '화이트데이를 위한 테디베어 포장'은 남자가 돼서라도 받고 싶을 정도. 효녀 이화인들을 위한 어버이날 대비, ‘카네이션 포장’ 강좌도 준비돼 있다.

호모 인터네티쿠스(Homo Interneticus)에 대해 심도 있는 분석을 들을 수 있는 ‘정보사회학자의 미래읽기’, 개성있는 PPT제작을 돕는 ‘포토샵 을 활용한 프리젠테이션 강좌’ 등 갓 볶은 커피처럼 신선하고 향긋한 강좌들이 이화인들을 기다리고 있다.

사이버 학습관에서는 오디오북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음성·문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유명 인사들의 연설도 MP3로 접할 수 있다.

모든 컨텐츠는 50% 선공개되어 있으며 해당 강좌를 전부 시청하기를 원한다면 [강좌신청함] 게시판에 신청 글을 올리면 된다. 강좌 신청 개수는 무제한이다.

이화인들이여, 도서관 무료 동영상 강의를 이용해 그동안 관심만 가졌던 분야에 직접 도전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