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Ewha With You] ⑩ 셔틀버스로 이화가 더 가까워집니다

  • 작성처
  • 등록일2010.03.03
  • 22664
2010학년도 1학기, 지하철역을 출발해 교내 주요건물을 경유하는 무료셔틀버스 운행이 시작됐다. 이화인의 즐겁고 편한 캠퍼스 생활을 돕기...


2010학년도 1학기, 지하철역을 출발해 교내 주요건물을 경유하는 무료셔틀버스 운행이 시작됐다. 이화인의 즐겁고 편한 캠퍼스 생활을 돕기 위해 도입된 셔틀버스로 올봄 이화가 더 가까워졌다.


셔틀버스는 주중 오전8시부터 오후7시까지 10~3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26인승 버스 두대가 이대역 노선과 경복궁역 노선을 교차 운행하며 학생들의 등하교길을 돕는다. 셔틀버스는 신공학관, 이화·포스코관, 학생문화관 등 주요건물에 정차해 교외 출입은 물론 교내 이동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대전철역노선’은 오전8시 이대역(3번출구앞)에서 출발, 정문을 통해 공대까지 운행되며, 이용이 많은 오전10시부터 오후3시까지는 1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후문이용자를 위한 ‘경복궁전철역노선’도 운행된다. 경복궁역(1번출구 종로메디칼약국 앞)에서 출발해 공대와 포스코관, 학생문화관을 경유하는 이 노선은 오전8시부터 오전10시, 오후4시부터 오후7시까지 30분간격으로 운행된다.

이배용 총장은 “학교가 학생들의 편의를 돕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셔틀버스 운행으로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학업에 열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민경씨(식품공학·09)는 “이대전철역에서 공학관까지 걷는데 20분 이상이 소요되는데,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대기시간을 합쳐도 7분이면 도착한다”며 “공대생들에게 셔틀버스 운행 소식은 새학기에 가장 기쁜 소식”이라며 웃었다.

김여은씨(통계학·09)는 “학교가 워낙 크고 고지대도 많아서 구두를 신는 날이면 수업 들으러 가는 길이 멀게만 느껴졌는데, 셔틀버스를 이용하니 교내간 이동에도 편리하다”고 말했다.

김경숙 총무처장은 “셔틀버스 운행으로 학생들의 편의와 복지 향상뿐 아니라, 택시 등 자동차 사용을 줄임으로써 쾌적한 환경 조성에도 도움이 될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