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Ewha With You] ⑧ 새내기, 시작부터 알차게!

  • 작성처
  • 등록일2010.01.28
  • 22124

들뜬 마음으로 입학식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면? 10학번 새내기들을 위한 이화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벌써 시작됐다. 이화의 다양한 신입생 프로그램과 함께 대학생활을 즐겁고 활기차게 시작해보자!



2010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축제 ‘Welcome to Ewha'가 2월 23일(화, 13:30~16:30) 대강당에서 펼쳐진다.

2010학년도 신입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CNN서울지국장인 손지애 동문(정치외교 84졸)이 특강연사로 나와 예비이화인들에게 대학생활을 자기성장의 기회로 만드는 비법과 이화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살아가기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특강 후에는 본교 응원단 파이루스 공연을 시작으로, 2009년도 대학가요제 금상 수상자 오예리씨(국제학 09)와 가수 이승기씨, 남성그룹 엠블랙(MBLAQ)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행사에 앞서 오전11시부터는 이화캠퍼스리더가 이화의 역사와 명소를 소개하는 ‘신입생 캠퍼스 투어’를 진행한다. 투어에 참가하고자 하는 신입생은 2월 8일(월)까지 학생복지센터 메일( student@ewha.ac.kr )로 신청하면 된다.



낯선 대학생활이 걱정되는 예비이화인이라면 ‘이화다우리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이화다우리'는 선배로부터 학교 생활의 노하우를 전수받고, 절친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동일 학부(전공)생인 1명의 선배와 3명의 신입생이 한 팀을 이루는 팀별 정기모임과 단대별 모임, 멘토와의 만남, 특강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멘티들은 학업·미래설계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화다우리’는 참가자의 만족도가 높아 멘티의 멘토 지원, 멘토의 운영위원 자원봉사로 관계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친밀한 선후배 관계를 통해 자연스러운 인적네트워크가 형성되고, 낯선 대학생활에 소속감을 갖게 하는 등 긍정적인 피드백이 형성되어 왔기 때문이다.

학생상담센터 정혜윤 연구원은 “이화다우리는 인간관계 속에서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며 “적극적이고 활기찬 대학생활을 원하는 10학번 신입생이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화다우리’ 멘티는 2월 7일(일)까지 이메일(esccss@ewha.ac.kr)로 신청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생상담센터(☎ 3277-3298, http://home.ewha.ac.kr/~ESCC)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강신청, 휴·복학신청 등 학사정보는 물론 국제교류, 커리어개발, 재학생 프로그램 등 대학생활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다양하다. 학교 홈페이지 이화뉴스와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해 정보를 체크해두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대학생활이 가능하다.

공지사항은 각종 학사, 장학, 국제교류, 인턴십, 학생지원 프로그램은 물론 각종 공모전 공고까지 게재되는 정보의 보고다. 장학금 정보를 찾고 있거나, 교환학생의 꿈을 키우고 있다면 매일매일 잊지 않고 공지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화인닷넷 이화투데이 교양영어실 언어교육원 경력개발센터 이화뉴스는 본교의 주요 뉴스와 함께 각종 수상소식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학기부터는 재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시기별로 묶어 소개하는 ‘Ewha With You' 기획기사가 게재되고 있다.

기관에서 발행되는 각종 안내책자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학생처가 매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I@EWHA'에는 학적주요사항, 장학금 등 교내 각 행정부서의 학사지원 내용 및 동아리 소개, 이화봉사단 등 학생참여활동 내용과 같은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학생처는 26일(금) 입학식이 진행되는 대강당에서 'i@EWHA'를 전체 신입생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I@EWHA 관련 문의는 학생복지센터(☎ 3277-2034~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