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Ewha With You] ① 새학기에 알아두어야 할 베스트 프로그램

  • 작성처
  • 등록일2009.09.17
  • 19000
수강신청하랴 새로운 학사일정에 적응하랴 혹시 놓치고 있는 것들은 없을까? 'Ewha With You'가 이화인에게 새학기에 꼭 알아두어야 할 베스트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가을 학기가 시작한지 벌써 2주가 지났다. 수강신청하랴 새로운 학사일정에 적응하랴 혹시 놓치고 있는 것들은 없을까? 'Ewha With You'가 이화인에게 새학기에 꼭 알아두어야 할 베스트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2009학년도 1학기부터 시행된 ‘등록금 옴부즈만’ 제도는 등록금을 마련하지 못해 학업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학생들이 없도록 등록금을 긴급 지원하는 제도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은 물론 가계부도 등 긴급상황으로 인해 등록금 마련이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가계곤란 학생들이 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긴급 상담창구(학생문화관 318호)를 별도로 마련했으며, 상담전화(02-3277-3690)도 운영하고 있다.

상담창구에는 가계곤란 학생들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들의 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오랫동안 본교에서 연륜을 쌓은 퇴직 교직원 4명이 등록금 옴부즈만으로 자원봉사 하며 상담을 맡고 있다. 상담 후 개별상황에 따라 장학금 지원, 학생식당 식권(대학교회 후원) 지원, 국가근로 배정, 후원자 연결, 학자금대출안내 등 1:1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9월 15일(화), 공간사용신청 프로그램이 신규 오픈했다. ‘공간사용신청’ 프로그램은 ‘학생활동허가원’과 ‘건물사용신청’으로 분리되어 있던 학생활동 신청과정을 단일화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 프로그램으로 재학생은 기존의 학생활동허가원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고도 공간사용신청 프로그램(인트라넷>학생서비스)에 접속, 교내 학생활동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행사용품 · 냉난방 · 멀티기자재 신청과정 및 입금과정 등 전 과정을 온라인화하여 공간사용 신청의 편리함을 더했다.





학기초 수많은 공지사항 중에서 단연 빛나는 ‘보석’ 같은 프로그램이 있다. 학생상담센터가 제공하는 '집단심리검사'와 '직업적성검사'가 바로 그것.

1차 '집단심리검사'는 9월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분야별로 자아개념 · 성격진단 · 진로흥미 검사를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 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별도의 예약절차 없이 검사 장소에 가면 바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진로 결정에 더 상세한 도움을 받고 싶다면 '직업적성검사'를 추천한다. 학생상담센터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적성분야와 수준을 파악하는 능력검사인 ‘노동부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매달 예약제로 실시하고 있다.

학생상담센터는 이외에도 집단상담, 온라인 심리검사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대학생활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