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화글로벌캠퍼스리더 창단식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08.11.25
  • 16713
본교는 11월 24일(월 · 오후 1시) ECC B143호에서 이화를 세계에 알릴 외국인학생 홍보대사 ‘이화글로벌캠퍼스리더(Ewha Global Campus Leader: 이하 EGCL)’의 창단식을 가졌다. 창단식에는 EGCL에 선발된 24명이 전원 참석해 임명장 및 단복과 배지를 수여받았다. 

1기로 선발된 EGCL 학생은 모두 11개국 24명. 중국, 네덜란드, 미국, 독일, 홍콩, 필리핀, 케냐 등 세계 각국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이중에는 이화 역사상 최초로 본교를 홍보할 남학생 홍보대사도 5명이 포함돼 있다.

이화글로벌캠퍼스리더는 본교에 재학생, 교환학생 또는 방문학생으로 수학중인 외국인 학생들로 구성된 명예 홍보사절단으로, 국내 대학에서 학교를 대표하는 외국인학생 홍보대사 단체가 만들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리더들은 본교에서는 모국의 귀빈이 이화를 방문했을 때 자매 홍보대사인 ‘이화캠퍼스리더’와 함께 캠퍼스 투어와 의전에 참여하는 친선대사로서, 본국에 돌아가서는 이화의 전통과 교육, 생생한 캠퍼스 라이프 등 자신이 직접 체험한 이화의 본 모습을 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배용 총장은 “이화글로벌캠퍼스리더는 세계화 시대 속 새로운 이화 가족의 탄생을 의미하는 뜻 깊은 일”이라며, “이화를 거쳐 간 많은 외국인 학생을 대표하는 명예 대사로 전 세계 17만 이화동문과 함께 세계 속의 이화를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왼쪽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1. 축하케익 커팅하는 탄감 유옌(베트남), 이배용 총장, 옌스 나우스트(독일)
  2. 기념촬영하는 이화 글로벌 캠퍼스 리더들
  3. 이화글로벌 캠퍼스 리더와 이화 캠퍼스 리더들
  4. 남학생 이화 글로벌 캠퍼스 리더들 : (왼쪽부터) 청팻 이유(홍콩), 캔민 유(싱가폴), 미헬 겔라(독일),
     옌스 나우스트(독일), 사이 육 호(홍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