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교수 수상 소식 - 김명희, 정낙신 교수

  • 작성처
  • 등록일2008.10.29
  • 16581
김명희 교수, '아모레퍼시픽 여성과학자상 과학기술상' 수상

김명희 교수(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는 29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된 '제3회 아모레퍼시픽 여성과학자상' 시상식에서 '과학기술상'을 수상했다.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아모레퍼시픽이 선정하는 '아모레퍼시픽 여성과학자상'은 과학기술분야 발전에 기여한 여성과학자의 공적을 알리고 격려하기 위한 상으로 과학대상과 과학기술상, 신진과학상, 진흥상, 프런티어상, 미래인재상으로 구성되며 상금 규모가 7500만원으로 한국 여성과학자상 가운데 가장 크다.

김교수는 첨단 의료영상정보처리기술 개발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 관련 융복합 기술개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가상 및 혼합현실연구를 위한 정보통신부 지정 대학정보통신기술연구센터(ITRC)인 컴퓨터그래픽스ㆍ가상현실연구센터를 설립해 성공적으로 이끈 점을 인정받았다.

김교수는 얼마전 한국시뮬레이션학회 제9대 회장직에 선출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정낙신 교수 '녹암학술상' 수상

정낙신 교수(약학대학 약학과)는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호텔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08 대학약학회 가을총회 및 국제학술대회'에서 '녹암학술상'을 수상했다.

'녹암학술상'은 대한약학회가 녹암학술상기금의 협찬을 받아 2003년부터 시상해온 상으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한약학회원 중 최근 5년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우수한 연구 성과를 이룬 회원에게 수여된다.

정교수는 차세대 뉴클레오사이드의 합성을 통하여 새로운 기전의 항암제와 항바이러스제를 설계하고, 고안하는 등 약 150편의 논문을 국제 주요학술지에 다수 게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