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총장님과 함께 하는 역사문화체험

  • 작성처
  • 등록일2008.10.10
  • 18002
가을 바람 선선한 오후 이배용 총장과 본교생 51명이 종묘를 찾았다. 본교가 10월10일(금·오후 3시~5시)에 학생 51명을 초청해 ‘총장님과 함께 하는 역사문화체험’을 개최한 것. 이번 행사는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본교가 실시하는 ‘이화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첫 포문을 여는 자리로 마련됐다.

역사문화체험

오늘 행사는 역사학자이기도 한 이 총장이 세계문화유산인 종묘를 재학생과 함께 둘러보며 종묘에 새겨진 조상들의 품성과 지혜, 우리 문화유산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 총장은 “경제 과학이 아무리 발달한 사회라고 해도 우리의 정신이 담긴 문화유산을 소홀히 하면 시대 속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없다”며 “우리 것을 배우는 기회를 통해 그 소중함을 깨달아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갖춘 진정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 총장은 “이번 종묘 답사는 후속 세대들이 종묘의 정신사적 의미와 역사를 배우는 자리로, 답사 내내 총명하고 진지하게 임하는 우리 학생들의 모습에서 미래에 희망을 봤다”고 말했다.

답사에 참여한 윤아정씨(초등교육·04)는 “총장님이 앞장서서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시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며 “총장님과 함께 종묘를 방문해 그 의미를 들으면서 앞으로 더욱 우리 것을 공부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말했다.

본교는 '총장님과 함께 하는 역사문화체험'을 시작으로 미래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이화-웰슬리 글로벌 리더십 컨퍼런스', 이화학술원 석좌교수가 학부생을 대상으로 강의하는 '이화문향(梨花文香) 강좌 시리즈' 등 다양한 교육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역사문화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