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학술 · 연구교류 협정 체결 소식

  • 작성처
  • 등록일2007.10.19
  • 12200
국립암센터, 경제·인문사회연구회와 교류 협약

본교가 외부 기관과 교육·연구 협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왼쪽부터)이배용 총장,
유근영 국립암센터 원장
본교와 국립암센터(원장 유근영)는 10월 17일(목·오후 2시) 본관 총장실에서 과학기술 분야의 전문연구 인력 양성과 공동연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본교 대학원에 학·연 협동과정인 석·박사 학위과정을 설치해 운영하게 된다. 해당 과정은 2008학년도부터 △생명·약학부 △나노과학부 △에코과학부 △통계학 △물리학 △화학 △의학 △식품영양학 △보건관리학 분야에 개설될 예정이다.

이배용 총장은 “본교가 축적하고 있는 연구력과 국립암센터의 세계적 수준인 임상 연구 기능이 결합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며 “교육인력, 시설, 실험실습기자재를 공동으로 활용하며 긴밀한 연구협조체제를 구축해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본교는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이종오)와 10월 17일(목·오후 4시) 본관 총장실에서 상호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 △경제·인문연구회 소속 연구기관과 공동연구 수행 △학술자료, 출판물, 정보 교환 △학술회의 공동 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배용 총장은 “경제 인문사회연구회는 다양한 분야의 인문 사회과학 지식과 정책정보를 창출, 사회에 유통시키는 중요 연구기관들을 총괄하고 있다”며 “양 기관이 힘을 합쳐 미래지향적 사회 건설에 필요한 학술연구와 정책개발에 이바지하자”고 강조했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에는 한국개발연구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한국교육개발원 등 사회 · 인문과학 분야의 정부출연연구기관 23곳이 소속돼 있다.

(왼쪽부터)이배용 총장,
이종오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