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나누는 기쁨, 함께 하는 행복

  • 작성처
  • 등록일2006.12.01
  • 14142
‘나누는 기쁨, 함께 하는 행복’ 가득한 이화 교정

가을의 결실을 나누고 성탄을 맞이하는 행사가 풍성하다.


12월 1일(금·오후3시)에는 대강당에서 2006 이화가족성탄예배가 열렸다. 국내 첫 번째 2006년 성탄예배로 드려진 이화가족성탄예배에는 동창, 교직원, 재학생, 학부모 등이 한자리에 모여 김외식 감리교신학대학교 총장의 말씀과 찬양, 무용 공연을 통해 아기예수 탄생의 기쁨을 나누었다. 순서 중 무용학과 학생의 발레 공연인 호두까기 인형 ‘눈꽃송이 춤’에 맞춰 무대 위에서 하얀 눈꽃송이가 내려와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냈으며, 음대 합창단, 자연과학대학동창회·횃불회합창단, 남성교수중창단 ‘백설공주와 오빠들’이 아름다운 성탄 찬양과 즐거운 캐롤을 불러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11월 25일(토·오전 10시~오후 4시)에는 ‘2006 이화인이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 행사가 370여명의 어린이들과 100여명의 학부모 및 자원봉사자들이 모인 가운데 펼쳐졌다. 본교생으로 구성된 이화봉사단이 매년 방학 전국 방방곡곡에서 교육봉사를 하며 만났던 각 지역 어린이들을 한자리에 초청하여 마련한 자리다.

이배용 총장은 “이화와 뜻 깊은 인연을 맺은 여러분들은 모두가 매우 특별하고 소중한 존재”라며 이들을 격려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파이루스의 응원 공연과 국악과 학생들과 함께한 국악 동요 부르기, 댄스 동아리 액션, 수화 동아리 손지의 공연, 이화캠퍼스리더와 함께하는 캠퍼스 투어 등이 진행되어 어린이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도자 접시 만들기’ 시간에는 여러 명이 힘을 합쳐 도자 접시에 자신의 꿈 등 주제 그림을 그려 넣으며 함께 완성해 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11월 27일(월·오후12시 15분~30분)에는 학생문화관 로비에서 ‘Thanks 2006 Welcome 2007' 개막 행사가 열렸다. 올 크리스마스 트리는 ’이화인의 힘과 꿈‘을 주제로 2006년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다가올 2007년에 대한 벅찬 희망을 담아 은빛 장식 구슬을 엮은 가로 9m, 세로 2.5m의 이색적인 조형물로 제작됐다.

이 날 개막식에는 산타 모자를 쓴 파이루스의 축하 공연, 감사와 희망의 떡 나누기 행사와 함께, 이화인의 아름다운 땀방울을 담은 사회봉사활동 사진전도 열어 이화인들과 함께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