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0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종합대학 부문 2위

  • 작성처
  • 등록일2004.12.16
  • 20520

200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종합대학 부문 2위

본교가 한국생산성본부(조선일보, 미시건대학 공동실시)가 주관하는 2004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종합대학 교육서비스업 부문 2위를 차지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등 국내 주요 11개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본교는 지난해 61점에서 무려 8점이나 오른 69점을 얻어 2위라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1위에는 서강대(71점)가, 3위에는 숙명여대(68점)가 각각 선정됐다.

본교는 2002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데 이어 2003년에는 3위를 기록했으며 올해 다시 2위로 올라섬으로써 3년 연속 3위 이내를 유지하고 있다.

박통희 기획처장은 “국내 외 대학과의 네트워크 확대와 우수교원 유치 등 교육수준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라며 “포털 정보시스템 구축 및 다기능 카드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생들에게 맞춤형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만족도를 높인 것 같다”고 분석했다.

국가고객만족도(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NSCI)는 국내외에서 생산되어 국내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계량화한 것으로 국가와 산업의 품질경쟁력을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중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