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개발원 ‘2025 이화 잡페어’ 개최 N
- 작성처
- 등록일2025.09.09
- 838
인재개발원(원장 조윤경)이 주관하는 채용박람회 ‘2025 이화 잡페어(EWHA JOB FAIR)’가 9월 4일(목)~5일(금) 양일간 교내 ECC 다목적홀과 이삼봉홀에서 열렸다. 롯데, 현대, 신세계 등 국내 대기업 및 계열사, 글로벌 기업 및 우수 중견기업, 금융권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학부 및 대학원생 1,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학생들은 박람회장에 마련된 기업별 부스에서 인사담당자 및 현직자들과의 하반기 채용 상담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맞춤형 전략을 확인했다. 이번 행사에는 고학년뿐만 아니라 저학년 학생들도 참여해 관심 있는 기업의 정보를 확인하고, 진로 계발을 위해 앞으로 어떤 대학 생활을 하면 좋을지 조언을 구하며 박람회장의 열기를 더했다.
기업별 상담 부스 운영 외에도 박람회 기간 중 기업 채용설명회를 비롯해 산업별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인재개발원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현장 행사도 진행됐다. 또한 인재개발원은 ‘컨설팅존’을 운영해 △진로·취업 컨설팅 △이공계 취업 컨설팅 △외국인 유학생 컨설팅 등 프로그램을 마련해 맞춤형 취업 컨설팅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이향숙 총장도 행사장을 방문해 참여 기업 관계자와 인사를 나누고 참가 학생들을 만나 격려의 뜻을 전했다.
조윤경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잡페어가 학생들이 기업 현직자와 직접 소통하며 생생한 채용 정보를 얻고, 앞으로의 진로를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자신만의 강점을 발견하고 더욱 자신감 있게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인재개발원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재개발원은 ‘이화 잡페어’를 필두로 9월 한 달간 다양한 취업지원 행사를 개최한다. 9월 1일(월)~3일(수) 삼성 계열사 채용 상담회를 필두로 9월 1~2주차에는 기업별 채용설명회와 상담회를 집중 운영하는 <잡페어 위크(Job Fair Week)>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도전의 기회를 확대 제공한다. 이어 오는 9월 11일(목)에는 금융감독원, KB국민은행과 공동 개최하는 국제 컨퍼런스의 일환으로 ECC 다목적홀 및 이삼봉홀에서 18개 금융권 기업(관)이 참가하는 금융권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