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대학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 하이-이화(High-EWHA, Hi-EWHA) 개최 N
- 작성처
- 등록일2025.08.06
- 5017
예비 이화인을 위한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 ‘하이-이화(High-EWHA, Hi-EWHA)’가 2025년 7월 31일(목) ECC 이삼봉홀과 교내 곳곳에서 개최됐다.
입학처(처장 배현아)는 대학생활 및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본교 진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2012년부터 ‘하이-이화’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5년 만에 본교 캠퍼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 전국 약 300여 명의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운영됐다.
행사는 배현아 입학처장의 환영사로 문을 열었고, 최윤정 입학정보부처장의 학교 소개와 함께 이화로사 회장 한채영(국어국문 24학번), 법학전문대학원 조예람(독어독문전공·23년졸) 학생이 ‘슬기로운 이화 생활’을 주제로 이화에서의 대학생활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참가 학생들은 사전 신청시 선택한 학과·전공의 교수 및 재학생 선배와의 전공별 멘토링, 캠퍼스 및 랩(실험실) 투어에 참여했다. 총 11개 학과·전공 교수(류소진(중어중문학), 조무형(정치외교학), 김유미(행정학), 우진희(경제학), 최태영(물리학), 이재영(교육공학), 양창원(생물교육), 임재웅(화학교육), 정혜정(지구과학교육), 신수진(간호), 장원경(스크랜튼)) 들의 주제 특강 및 학과 소개가 이루어졌다. 이와 함께 학과·전공별 재학생 멘토들이 동아리, 장학금, 취업과 진로 등 대학 생활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하고, Q&A를 통해 학과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본교 중앙도서관을 포함한 캠퍼스 투어(인문)와 랩 투어(자연) 또한 실시되어 참여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의 이모저모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설문을 통해 실제 이화여대 캠퍼스와 대학 생활을 직접 경험해보며 전공과 진학·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교수진과 재학생의 친절한 안내, 풍성한 프로그램 구성 덕분에 본교에 대한 선호도가 더욱 높아졌다는 긍정적인 반응 또한 많았다.
박선영 입학사정관의 입학전형 안내를 통해 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이날 행사는 마무리됐다.
입학처는 오는 9월 4일(목)부터 수시모집 확대 상담을 운영하는 등 2026학년도 입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ewha.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