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 및 영어강의우수 교원 상패 수여식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8.04.26
- 9968
우수한 강의를 통해 이화의 교육역량 제고에 기여한 교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2018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 및 영어강의우수 교원 상패 수여식’이 4월 24일(화) 오전 9시30분 본관 접견실에서 개최됐다. 상패 수여식에는 김혜숙 총장, 이공주복 교무처장, 정덕유 교무처부처장, 강영옥 교육혁신센터장, 그리고 강의우수교원 및 영어강의우수교원들이 참석했다.
(영어)강의우수 교원은 최근 4학기 동안 매 학기당 학부 1개 과목 이상을 담당한 교원을 대상으로 매학기 강의평가 점수, 강좌 수 및 강의담당 학점, 수강 인원, 과목의 특성(이론/실습) 등의 기준을 종합해 선발한다. 최근 4년 이내 수상 교원은 제외되며, 해당 교원 중 계열/소속 대학(원)도 고려된다.
강의우수 교원으로는 심리학과 김성호 교수, 소비자학과 천혜정 교수, 화학·나노과학전공 한소엽 교수, 무용과 김영희 교수, 영어교육과 Kevin Buchanan 교수, 약학과(대학원) 이경림 교수, 호크마교양대학 양민석 교수 등 7명이 선정됐고, 영어강의우수 교원으로는 영어영문학부 최주리 교수, 경영학부 박승재 교수 등 2명이 선정됐다.
수여식에서 김혜숙 총장은 “학생들의 강의평가가 점점 엄격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영어)강의우수 교원으로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린다”며 “달라진 교육환경에 맞도록 단순한 콘텐츠 전달을 넘어 학생들이 협업과 의견조율을 통해 주체적으로 수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도 바란다”고 당부했다. 2001-1학기, 2008-2학기에 이어 금회 3번째 선정된 한소엽 교수는 “무엇보다 이 상은 학생들이 주는 상이어서 더욱 보람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교육혁신센터는 이화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연구모임, 워크숍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영어)강의우수 교원으로 선정된 교수들의 인터뷰를 셰어캠퍼스(http://share.ewha.ac.kr)에 게시해 우수 강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