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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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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생 이메일 Gmail 시스템으로 변경 및 G Suite Open : 4월 30일(화) 9시
   가. 학생 이메일 시스템 전환 : 기존 웹메일 시스템 → 구글 Gmail 시스템
      ※ 사용 중인 @ewhain.net 메일 주소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필요시 기존의 메일 데이타는 직접 이전하셔야 합니다.
   나. G Suite 서비스 Open :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Drive, Calendar 등) 사용 개시
      ※ G Suite : Gmail, Drive, Calendar 등 Google의 주요 서비스 모음으로서, Google의 Workspace for Education(구 GSuite) 정책 변경에 따라 

            재학생/졸업생에게 2022년 10월부터 5GB이내의 저장용량 서비스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일정
   가. 작업 시간: 2019년 4월 29일(월) 오후 6시 ~ 4월 30일(화) 오전 9시
        1) 서버 및 네트워크 변경 작업으로 인해 작업 시간 중 양쪽 메일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작업 기간 중 @ewhain.net 수신으로 보낸 메일은 기존 웹메일 또는 Gmail 중 한 곳으로 정상적으로 수신됩니다.
   나. Open 시점: 2019년 4월 30일(화) 오전 9시 ~
        1) 원활한 Gmail 및 G Suite 이용 가능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전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3. 서비스 이용 안내 : 4월 30일(화) 오전 9시 ~
    가. Gmail 및 G Suite 서비스 사용 전에, 계정 생성 및 사용 동의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학   생] 포탈 로그인 → [메일] 메뉴 클릭 → 약관(정보 제공) 동의 및 비밀번호 입력
                       → Google 이용 동의 → 이용 가능
                       (참고: https://ewhain.page.link/gsuite_quick_start)
         [교직원] 포탈 로그인 → [G Suite] 메뉴 클릭 → 약관(정보 제공) 동의 및 비밀번호 입력
                       → Google 이용 동의 → 이용 가능
    나. 기존 메일
         1) 학생 Gmail 주소는 기존(@ewhain.net)과 동일합니다.
             기존 학생 웹메일 주소는 @oldmail.ewhain.net로 변경되며 2019년 8월 31일까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포탈의 [(기존메일)] 메뉴를 통해 기존 웹메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ex) kimewha@ewhain.net 사용자는 Gmail은 kimewha@ewhain.net 그대로 사용,
                    기존 웹메일은 kimewha@oldmail.ewhain.net으로 변경됨
         2) 교직원은 기존 웹메일 시스템을 계속 사용하며, Gmail은 추가로, 업무 백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ail로 메일을 보내거나 전달하시려면 수신인에 [기존ID@g.ewha.ac.kr]를 지정하세요.
             ex) 기존 웹메일 계정: kimewha@ewha.ac.kr
                   Gmail(백업용) 계정: kimewha@g.ewha.ac.kr 로 지정하면 Gmail로 발송 가능
    다. 필요 시, 제공되는 매뉴얼에 따라 기존 메일들을 개인별로 새로운 Gmail 서비스로 이전하세요.
         (참고: https://ewhain.page.link/gmail_migration)

4. 주요 G Suite 서비스 접근 방법
    [포탈] - [G Suite] 메뉴로 접속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접속도 가능합니다.
    학생은 [포탈] - [메일] 메뉴 클릭시 Gmail로 접속됩니다.

    가. Gmail  :  웹브라우저에서 https://mail.google.com 접속, 또는 Gmail 모바일앱 사용
    나. Drive : 웹브라우저에서 https://drive.google.com 접속, 또는 Drive 모바일 앱사용
    다. Calendar : 웹브라우저에서 https://calendar.google.com 접속, 또는 Calendar 모바일 앱 사용

5. 문의
    가. 이메일 : gsuite@ewha.ac.kr
    나. 전화 : 02)3277-4777
    다. FAQ: https://ewhain.page.link/gsuite_faq
    ※ 오픈 시점에 문의 게시판 제공 예정입니다.

20 포탈/통합행정
열기/닫기

통합행정에서 출력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 되지 않을 경우

아래 주소에 접속하여 출력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http://eureka.ewha.ac.kr/eureka/rdViewer/activeX6.0/cab/cxviewer60u.htm

19 기타 열기/닫기
이화여자대학교 보안프로그램(패치관리시스템) 삭제 안내


학교 유선 네트워크를 더이상 사용 하지 않을 경우(EWHA WiFi, 졸업, 퇴직 등등) 학교 보안프로그램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방법 :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해제하시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후 학교 유선망을 다시 사용해야 할 경우 재설치 해야합니다.



시작> 실행> regedit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WindowsUpdate

WSUS 항목 두가지 삭제 하시면 Microsoft 서버로 변경됩니다.

18 기타 열기/닫기
17 홈페이지
열기/닫기
16 포탈/통합행정
열기/닫기

개인정보 관련 규정에 따라

권한없는 자의 비정상적인 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계정정보 또는 비밀번호를 일정 횟수 이상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접근을 제한하는 등 기술적 조치를 취하여 합니다.

 

이를 위하여, 2018년 6월 27일부터 포탈(통합로그인) 패스워드 10회 오류시 로그인이 차단되도록

조치하였으니, 로그인이 차단된 경우 

포탈 로그인 화면의 [Find ID/Password] 버튼을 통해 Password를 초기화하신 후 다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규정 -

개인정보 보호법 제 29조(안전조치의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 3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행자부 고시]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제 5조(접근권한의 관리)

15 공용소프트웨어

Adobe 제거 도구

공용소프트웨어 첨부
열기/닫기

Adobe 삭제 도구 입니다.

설치 및 삭제가 안될때 첨부된 파일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내페이지 주소

https://helpx.adobe.com/kr/creative-cloud/kb/cc-cleaner-tool-installation-problems.html

14 네트워크/DNS
열기/닫기

1. 무선 네트워크(EWHA WiFi) : IP address를 자동할당 받습니다.

  

가) 사용안내 

(1) WiFi 설정 메뉴에서 무선 네트워크 이름(SSID)EWHA로 선택하고

    이화포탈정보시스템 아이디(교번및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면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기기별 네트워크 설정 방법은 학교 모바일 홈페이지의 EWHA WiFi 바로가기 

      또는 학교 홈페이지→[대학생활]→[IT지원안내]→[네트워크]→[무선랜 (EWHA WiFi)]  

      또는 IT FAQ -> 무선랜(EWHA WiFi) 사용 방법 안내 


) 주의사항

     - 이화포탈정보시스템 비밀번호변경시 WiFi 설정에서도 변경하여야 합니다. 

  


2. 유선 네트워크 : 고정 IP address 를 입력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가) 사용 안내

(1) 교내에서 유선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IP Address를 신청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 교내에서 IP address 자동할당 방식을 사용할 수 없음(단, 의과대학, 기숙사 제외) 

     - 신청 방법 : 대학행정실 또는 학과 사무실을 통해 [네트워크작업신청및현황]으로 신청 

 

(2)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 본교에서는 보안에 보다 안전한 사설 IP address를 발급합니다.

    - 서버 사용등으로 교외에서 접속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IP address 신청시, 해당 사유를 명기하여

      공인 IP address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3) IP address 설정 방법 : IT FAQ -> windows용 네트워크 설정 방법(IP address 설정) 안내 

 

나) 주의 사항

  

    일정기간(3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경우 IP address 차단됩니다. 차단을 풀기 위해서는 

     IT One-Stop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해지할 수 있습니다. 

 
 


13 기타 열기/닫기


교원을 위한 IT 서비스 안내자료입니다. (2018.1학기)


문의처 : IT OneStop 서비스센터 #4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