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실적
- A Longitudinal Analysis on the Relationship among Internet game Addiction, Peer Relationships, and Self-esteem of Adolescents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23, v.28 no.6, 79-88
- A phenomenological study on the North Korean refugees' trauma experience and recovery process during the escape and resettlement in South Korea International Journal of Intercultural Relations, 2023, v.92, 101742
- Latent profile analysis of post-traumatic stress and post-traumatic growth among firefighters EUROPEAN JOURNAL OF PSYCHOTRAUMATOLOGY, 2023, v.14 no.1, 2159048
- 아동기외상이 정서인식명확성에 미치는 영향: 경험회피와 자기분화의 순차적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23, v.35 no.4, 1473-1492
- 중등학교 장애학생 상담에서 상담자가 경험한 어려움과 도움이 되는 극복방안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23, v.35 no.4, 1327-1359
- 청소년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의 다중정체성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청소년문화포럼, 2023, v.0 no.75, 137-174
- 특수학교 전문상담교사의 근무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지적장애 특수학교를 중심으로 상담학연구, 2023, v.24 no.4, 133-161
- Adolescent Internet gaming addiction and personality characteristics by game genre PLOS ONE, 2022, v.17 no.2, e0263645
- Associations of Personality Traits with Internet Addiction: A Cross-Cultural Meta-Analysis with a Multilingual Approach CYBERPSYCHOLOGY BEHAVIOR AND SOCIAL NETWORKING, 2021, v.24 no.12, 777-798
- Latent Profile of Internet and Internet Game Usage Among South Korean Adolescents During the COVID-19 Pandemic FRONTIERS IN PSYCHIATRY, 2021, v.12, 714301
- Crosscultural Measurement Invariance of the Internet Addiction Test-Revised (IAT-R) Among Japanese and Filipino University Students CYBERPSYCHOLOGY BEHAVIOR AND SOCIAL NETWORKING, 2020, v.23 no.7, 479-486
- Multicultural Competence for Counseling International Students in Korea: A Focus on University Counseling Centers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20, v.32 no.2, 1043-1068
- [학술지논문] A Longitudinal Analysis on the Relationship among Internet game Addiction, Peer Relationships, and Self-esteem of Adolescents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23, v.28 no.6 , 79-88
- [학술지논문] A phenomenological study on the North Korean refugees? trauma experience and recovery process during the escape and resettlement in South Korea INTERNATIONAL JOURNAL OF INTERCULTURAL RELATIONS, 2023, v.92 no.1 , 00-00
- [학술지논문] Latent profile analysis of post-traumatic stress and post-traumatic growth among firefighters EUROPEAN JOURNAL OF PSYCHOTRAUMATOLOGY, 2023, v.14 no.1 , 2159048-2159048
- [학술지논문] 청소년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의 다중정체성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청소년문화포럼, 2023, v.1 no.75 , 137-174
- [학술지논문] 특수학교 전문상담교사의 근무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지적장애 특수학교를 중심으로 상담학연구, 2023, v.24 no.4 , 133-161
- [학술지논문] Adolescent Internet gaming addiction and personality characteristics by game genre PLOS ONE, 2022, v.17 no.2 , 0263645-0263645
- [학술지논문] 아동기 정서적 외상이 성인진입기 경계선 성격장애 성향에 미치는 영향: 불안정 성인애착과 내면화된 수치심의 매개효과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22, v.34 no.2 , 577-598
- [학술지논문] Associations of Personality Traits with Internet Addiction: A Cross-Cultural Meta-Analysis with a Multilingual Approach CYBERPSYCHOLOGY BEHAVIOR AND SOCIAL NETWORKING, 2021, v.24 no.12 , 777-798
- [학술지논문] Latent Profile of Internet and Internet Game Usage Among South Korean Adolescents During the COVID-19 Pandemic FRONTIERS IN PSYCHIATRY, 2021, v.12 no.0 , 1-10
- [학술지논문] Online Guided Imagery in Traumatic Memory Processing for At-Risk Complex PTSD Adults JOURNAL OF LOSS & TRAUMA, 2021, v.26 no.1 , 16-34
- [학술지논문] Crosscultural Measurement Invariance of the Internet Addiction Test-Revised (IAT-R) Among Japanese and Filipino University Students CYBERPSYCHOLOGY BEHAVIOR AND SOCIAL NETWORKING, 2020, v.23 no.7 , 479-486
- [학술지논문] Multicultural Competence for Counseling International Students in Korea: A Focus on University Counseling Centers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20, v.32 no.2 , 1043-1068
- [저역서] 교육 사각지대 학습자 이해와 지원 박영스토리, 2022, 196
- [저역서] 상담학 연구방법론: 연구논문 작성의 리얼 스토리 학지사, 2022, 355
- [저역서] Multidisciplinary Perspectives on Grit: Contemporary Theories, Assessments, Applications and Critiques Springer International Publishing, 2021, 260
- [저역서] 상담과 심리치료의 통합적 접근 박영스토리, 2021, 567
- [저역서] 살아있는 DBT: 변증법적 행동치료의 원리와 실제 시그마프레스, 2020, 433
- [저역서] 상담사를 위한 신경과학입문 학지사, 2020, 205
강의
-
2023-2학기
-
상담심리연구방법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15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캠)
-
이상심리
- 학수번호 CP152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포260)
- 영어강의
-
진로상담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254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포356)
-
-
2023-1학기
-
발달심리학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15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캠)
-
진로상담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254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캠)
-
생활지도연구
- 학수번호 CP259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8~9 (캠)
- 영어강의
-
다문화상담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26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캠)
-
교육실습II(학교현장실습)
- 학수번호 ED114분반 19
- 학년 ( 2학점 , 2시간)
-
-
2022-2학기
-
상담심리연구방법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15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8~9 (포357)
-
이상심리
- 학수번호 CP152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포356)
- 영어강의
-
-
2022-1학기
-
상담교육실습II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G13146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금 6~7
-
발달심리학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15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포259)
-
진로상담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254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포451)
-
생활지도연구
- 학수번호 CP259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8~9 (포361)
- 영어강의
-
교육실습II(학교현장실습)
- 학수번호 ED114분반 19
- 학년 ( 2학점 , 2시간)
-
학력
서울대학교 교육학박사(교육학과)
서울대학교 교육학석사(교육학과)
Wellesley College B.A.(Psycholo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