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현(裵宰賢) 교수
경영학부 /경영학과
배재현 교수는 경영대학 마케팅 전공 교수로 미국 콜럼비아대 경영대학원에서 마케팅 박사학위를 받았다. 주 연구 분야는 마케팅 혁신과 신제품 개발 분야이며 현재까지 총 20여편의 논문을 SSCI급 국제학술지에 발표했다.
- 이화·신세계관 426호
- 02-3277-3408
연구실적
- 모바일쿠폰에 대한 인지된 이익, 위험, 가치, 태도 및 사용태도가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19, v.19 no.3, 173~199
- New Product Creativity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Evidence from South Korea, Japan, and China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2018, v.35 no.6, 939-959
- 종이쿠폰과 모바일쿠폰 태도 및 사용태도가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관적 규범의 조절효과분석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18, v.18 no.6, 277~294
- How do value creation capabilities enhance new product creativity? International Journal of Business Innovation and Research, 2017, v.13 no.3, 288-308
- Mutual benefits for buying and supplying firms: The role of technology routinis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Business Innovation and Research, 2017, v.14 no.3, 327-344
- 소비자의 기업 SNS 사용동기가 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 SNS 사용행태를 중심으로 경영논총, 2016, v.34 no.1, 27~51
- How to Build a Learning Capability for Innovation? A Framework of Market-Based Learning Process 아시아마케팅저널, 2015, v.17 no.1, 27-53
- The Impact of the Proficiency of Knowledge on Value Creation Capabilities for B2B Firms: The Moderating Role of Market Sensing Competency 마케팅관리연구, 2015, v.20 no.1, 133-167
- Does intra-firm diffusion of innovation lead to inter-firm relationship benefits? The cases of innovation providers and adopters JOURNAL OF BUSINESS & INDUSTRIAL MARKETING, 2014, v.29 no.6, 514-524
- The Effect of the Perceived Corporate Fit on Loyalty:The Mediating Roles of the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Perception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2011, v.21 no.1, 32-44
- [학술지논문] The Impact of the Proficiency of Knowledge on Value Creation Capabilities for B2B Firms: The Moderating Role of Market Sensing Competency 마케팅관리연구, 2015, v.20 no.1 , 133-167
- [학술지논문] Does intra-firm diffusion of innovation lead to inter-firm relationship benefits? The cases of innovation providers and adopters JOURNAL OF BUSINESS INDUSTRIAL MARKETING, 2014, v.29 no.6 , 514-524
- [학술지논문] Optimal Control for Cash Management with Investment and Retrieval 산업공학(IE interfaces), 2011, v.24 no.4 , 396-407
- [학술지논문] The Effect of the Perceived Corporate Fit on Loyalty: The Mediating Role of the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Perception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011, v.21 no.1 , 32-44
- [학술지논문] The role of emotion in hi-tech product adoption: The case of WCDMA in Korea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Marketing, 2011, v.6 no.2 , 116-129
- [학술지논문] Utilization of business technologies: Managing relationship-based benefits for buying and supplying firms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Volume: 39 Issue: 3, 2010, 473-484
- [학술지논문] Commitment and Vulenability B2B Relationship Selling in the Hong Kong Institutional Insurance Service Industry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2008, v.22 no.2 , 136-148
- [학술지논문] Designing a Coordinated Setup Cost Reduction Program of a Supply Chain IJMS, 2007, v.13 no.2 , 117-139
- [학술지논문] Utilization of new technologies: organizational adaptation to business environment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007, v.35 no.2 , 259-269
- [학술지논문]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the strategic orientations in new product development: The case of Chinese manufacturers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2006, v.35 , 348-358
- [학술지논문] Technology advancement strategy on patronage decisions: the role of switching costs in high-technology markets OMEGA-INTERNATIONAL JOURNAL OF MANAGEMENT SCIENCE, 2006, v.34 no.1 , 19-27
강의
-
2025-1학기
-
마케팅관리
- 학수번호 22240분반 02
- 2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4 (경영204) , 목 5~5 (경영204)
- 전공필수
-
마케팅관리
- 학수번호 22240분반 03
- 2학년 ( 3학점 , 3시간) 월 6~6 (경영204) , 수 5~5 (경영204)
- 전공필수
-
마케팅관리
- 학수번호 B60006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경영602)
- Spring
-
문제형성Ⅰ: 마케팅
- 학수번호 BD0002분반 01
- 학년 ( 1.5학점 , 1.5시간) 토 4~6 (경영606)
- Spring
-
-
2024-2학기
-
마케팅관리
- 학수번호 22240분반 01
- 2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4 (경영204) , 목 5~5 (경영204)
- 전공필수
-
정량적마케팅리서치
- 학수번호 B32003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8 (경영611) , 수 9~9 (경영)
- Fall강의실변경
-
-
2024-1학기
-
마케팅관리
- 학수번호 22240분반 02
- 2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4 (경영204) , 목 5~5 (경영204)
- 전공필수
-
마케팅조사
- 학수번호 35359분반 01
- 3학년 ( 3학점 , 3시간) 월 6~6 (경영) , 수 5~5 (117)
-
마케팅관리
- 학수번호 B60006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토 4~5 (경영508)
- Spring
-
문제형성Ⅰ: 마케팅
- 학수번호 BD0002분반 01
- 학년 ( 1.5학점 , 1.5시간) 토 4~6 (경영606)
- Spring
-
-
2023-2학기
-
마케팅관리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22240분반 01
- 2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4 (경영204) , 목 5~5 (경영204)
- 전공필수
-
정량적마케팅리서치
- 학수번호 B32003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경영508)
- Fall
-
-
2023-1학기
-
마케팅조사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35359분반 01
- 3학년 ( 3학점 , 3시간) 화 5~5 (경영) , 목 6~6 (117)
-
마케팅조사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35359분반 02
- 3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4 (경영) , 목 5~5 (117)
-
마케팅관리
- 학수번호 B60006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토 4~5 (경영508)
- Spring
-
고급계량분석
- 학수번호 BD0009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토 1~3 (경영602)
- Spring
-
-
2022-2학기
-
마케팅관리
- 학수번호 22240분반 01
- 2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4 (경영211) , 목 5~5 (경영211)
- 전공필수
-
마케팅관리
- 학수번호 B60006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경영602)
- Fall
-
-
2022-1학기
-
마케팅조사
- 학수번호 35359분반 01
- 3학년 ( 3학점 , 3시간) 월 2~2 , 목 3~3
-
마케팅조사
- 학수번호 35359분반 02
- 3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4 , 목 5~5
-
마케팅관리
- 학수번호 B60006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경영602)
- Spring
-
문제형성의기초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BD000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 Spring
-
학력
Columbia University Ph.D.(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