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네트워크/DNS

이용안내

도메인네임 이용안내
신청대상 교직원
서비스내역 도메인네임 서비스 등록 (ewha.ac.kr 도메인)
신청방법 [교원] 이화포탈정보시스템 → 유레카통합행정 → 마이유레카 → 일반행정 → 정보기기 → DNS신청
[직원] 이화포탈정보시스템 → 유레카통합행정 → 마이유레카 → 마이행정 → IT → DNS신청
문 의 처 정보통신처 IT One-Stop 서비스센터 (Tel : 02-3277-4777)

사용안내

교직원 개인이나 소속 기관의 업무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 명시한 서비스 목적에 부합하지 않게 사용되는 경우, 보안 문제를 발생시켰을 경우, 본교 및 구성원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도메인네임이 회수됩니다.

도메인네임 서비스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컴퓨터는 IP라는 주소를 갖고 있는데 이 주소를 기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손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서비스 컴퓨터에 기관이나 서비스를 의미하는 이름을 붙이고 이것을 등록하여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게 합니다.
예: www.ewha.ac.kr(이화여자대학교) , www.ewhain.net(이화인닷넷), law.ewha.ac.kr(법과전문대학원)

도메인네임 서비스 신청이 필요한 경우

  1. 독립적인 서버를 운영하며 ewha.ac.kr 도메인으로 외부 서비스를 할 경우 (예: aaa.ewha.ac.kr)
  2. 본교 홈페이지 서버에 계정이 있으며 my.ewha.ac.kr/ID 가 아닌 ID.ewha.ac.kr이라는 이름으로 외부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3. ewha.ac.kr이 아닌 도메인(.net, .co.kr 등)을 사용할 경우 외부 도메인네임 서비스 서비스에 가입하여 비용을 지불하고 도메인 등록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