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IT FAQ

게시글 검색
대학생활 | IT서비스 | IT FAQ
번호 구분 제목 파일  
31 포탈/통합행정 열기/닫기

안녕하세요 정보인프라팀에서 안내드립니다.


크롬/엣지 정책변경으로 포탈/유레카/메일에서 흰색 7526 에러코드 화면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되는 컴퓨터의 경우 아래 설정을 변경하여 학교사이트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크롬 설정 변경을 통한 해결 방법

 가. Chrome창 설정>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보안 "항상 보안 연결 사용"을 해제

      => '항상보안 연결사용' 미사용 처리 (아래 이미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위에 방법을 적용 후에도 7526코드가 지속적으로 나오실 경우, 

    첨부드리는 [첨부1]크롬 7526 오류조치방법. pdf 방법으로 적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Chrome 버전이 업데이트 될때마다, 설정이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chrome 자동 업데이트 된 이후에는 다시 위의 설정을 적용해주셔야 합니다.



 다. 모바일 Chrome 설정


    어플에서도 동일현상이 나타나실 경우, [첨부2]모바일 크롬어플 오류 조치 가이드.pdf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라. 엣지 설정


    엣지에서도 동일현상이 나타나실 경우, [첨부3]엣지 오류 조치 가이드.pdf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  chrome 혹은 엣지에서 자동 업데이트 이후에 주기적으로 위의 설정 변경이 번거로우실 경우, chrome 외(safari whale등)의 다른 창을 사용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 

위에 방법을 적용 후에도 7526코드가 지속적으로 나오실 경우, 첨부드리는 pdf 방법으로 적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0 네트워크/DNS 열기/닫기

원격데스크톱 포트 변경 방법


외부에서 원격데스크톱을 이용하여 교내 PC에 접속을 하실 경우 교내PC의 원격접속용 포트를 3277로 변경해야 하며 아래의 방법으로 포트를 변경합니다.



1. 첨부파일 압축 풀기

   - 첨부2_RDP_PORT.cmd.zip를 압축 풀어 첨부2_RDP_PORT.cmd 파일로 만듭니다.



2. 포트 변경


  1)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2) 아래와 같이 포트 번호 입력 화면이 나타나면 3277을 입력합니다.



3. 교내 PC 원격 데스크톱 접속

   - 외부 PC의 원격데스크톱에서 교내PC의 IP Address + :3277을 입력 합니다.



4. 접속 대상 PC에 사용자이름,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29 공용소프트웨어

SAS 라이선스 갱신 안내

공용소프트웨어
열기/닫기

SAS 9.4 License 



갱신 방법

이화포탈정보시스템 로그인> 게시판> 공용소프트웨어> SAS> SAS 9.4 License Download(갱신용) 다운로드

시작> 모든프로그램> SAS> SAS 소프트웨어 갱신(Renew SAS Software 9.4)> 찾아보기> 해당 파일 선택







아래의 URL을참조하시면버전별라이선스갱신방법확인이가능하십니다. 

http://www.sas.com/ko_kr/training/customer_faq.html#-------


국내 SAS 고객사용사례

http://www.sas.com/ko_kr/customers.html#--------


•기술지원: kor.uqa@sas.com

•영업담당: 02-2120-7334 


*User community On-line QA 지원: www.mysas.co.kr


*쉬운갱신 Guide 

0. PC 날짜를 만료날짜 이전으로 변경

1. SAS 9.4 오른쪽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라이센스 파일 Open 

3. 라이센스 파일의 PROC SETINIT 부터 SAVE; RUN; 까지 복사

4. SAS 9.4의 확장편집기에 붙여넣은후 실행(F3) 

5. 정상적으로 갱신 된 경우에는 아래 구문이 확인 됨

NOTE: Siteinfo data have been updated. 

6. PC 날짜 원복



*자주하는질문


Q_1. 라이선스갱신시올바른파일이아니라고나옵니다. 

1) 갱신파일을메모장에서열어서 PROC SETINIT 프로시져부분만따로떼어메모장에붙이고확장자 sss로 C:\>의위치에저장

예) 1. PROC SETINIT RELEASE='9.1'; ..... SAVE; RUN; 부분을 C드라이브밑에 setinit.sss로저장하기

(주의 : 저장하실때, 파일형식은 '모든파일'로지정) 


2) 명령프롬프트창(DOS창)을열어서 sas.exe가있는경로로위치를지정해주고, 다음을실행시키면갱신완료. 

예) C:\Program Files\SAS\SAS 9.1 > sas.exe -sysin "C:\setinit.sss" -setinit 

자세한내용은위의수동갱신가이드를참고하시기바랍니다. 


Q_2. SAS를구동했을때, 아래와같은메시지가로그창에출력됩니다. 

'WARNING: Your system is scheduled to expire on XXX, which is XX days from now…

'WARGNING: Base 제품제품(Session Manager과(와) 연관)된제품이곧만료됩니다


A_2. 

1) 갱신파일을메모장에열어서 PROC SETINIT ~…~SAVE;RUN; 부분까지복사

2) SAS 확장편집기창에붙여넣어실행

3) 로그에경고문자가없이 NOTE: Siteinfo data have been updated.라는메시지가출력되면정상적으로갱신된것임. 

자세한내용은위 (참고)의가이드를참고하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8 모바일 열기/닫기
27 모바일 열기/닫기
26 모바일 열기/닫기
25 모바일 열기/닫기
24 모바일 열기/닫기
23 모바일 열기/닫기
22 모바일 열기/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