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공개강좌(비학위과정)

이화여자대학교는 학술연구, 직무훈련, 기술습득, 교육증진의 목적으로 다양한 공개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2월 이내의 단기 프로그램을 수료하는 경우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발급하는 이수증이 수여됩니다.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

1984년 개원한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일과 학습, 여가의 균형을 통한 열린 학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최고지도자과정, 자격증과정, 전문교육과정, 교양교육과정, 위탁교육, 학점은행제

이화리더십개발원

이화리더십개발원은 이화여자대학교가 개교 이래 쌓아온 여성교육의 경험과 학문적 성과를 사회적으로 환원한다는 취지 아래, 정치·기업·시민사회·공공영역에 참여하는 여성들의 리더십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화리더십정규과정, 이화코칭리더십과정, 파트너십과정

자연사박물관

이화여자대학교 자연사박물관은 1969년 국내 최초로 설립 되어 도심에서 자연을 쉽게 느낄 수 있는 자연사의 산 교육장 입니다.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연사교실, 가족과 함께하는 이화 식물 산책, 생물다양성 광고 크리에이터, 지역공동체가치나눔 프로그램

문화예술교육원

"문화예술교육사"란 문화예술교육 관련 교원 외에 문화예술교육에 관한 기획·진행·분석·평가 및 교수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으로서 법에 따라 자격이 부여된 사람(문화예술교육 지원법 제2조제5호)으로 이화여자대학교는 2013년 2월 문화예술교육원을 신설하여 문화예술교육사 2급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교육사2급 과정

경영전문대학원

이화 MBA는 여성을 위한 차별화된 경영교육을 통하여 세계 경제성장의 주역이 될 여성 리더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1970년 국내 최초로 여성경영인과 각계 전문직 여성을 대상으로 이화여성고위경영자과정을 개설하였고 2020년 자본시장법 개정에 맞추어 여성 사외이사 전문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화여성고위경영자과정, 여성 사외이사 전문과정

정책과학대학원 여성지도력개발센터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유능한 여성 리더를 교육, 지원하기 위해 정책과학대학원 여성지도력개발센터에서 1995년 개설한 여성최고지도자과정(Advanced Leadership Program Society·ALPS)은 시대 변화에 걸맞은 타양하고 특화된 커리큘럼, 탄탄한 전문 교수진, 효과적인 교육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여성 리더를 양성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여성최고지도자과정(ALPS)

신학대학원 목회상담센터

이화여자대학교 건학이념인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목회상담센터에서는 목회(기독) 상담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이론 및 실습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목회(기독) 상담사 2급 과정

인문과학대학 철학연구소

인문과학대학 철학과 소속 철학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이화토요철학교실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다차원적(비판, 창의, 배려)사고의 증진을 위한 철학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수업은 토론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수업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사고기술을 익힐 뿐 아니라 자신의 삶의 의미를 스스로 탐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화토요철학교실

조형예술대학 도예연구소

도예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이화토요미술교실 세라믹 스튜디오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한 학기 동안 만든 작품으로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이화토요미술교실 세라믹 스튜디오

조형예술대학 이화크리에이티브아트센터

예술치료에 대해 배우고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예술치료 특강 및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특강 및 워크숍이 종료된 후 참여한 학생들의 작품으로 전시합니다.

Map of Mind

조형예술대학 색채디자인연구소

색채디자인연구소는 1997년 국내 최초의 색채 연구기관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색채디자인연구소에서는 국내외 색채 세미나, 색채 교재 개발 및 제작과 함께 다양한 색채 전문인력양성 교육 프로그램과 전통채색화 연구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색채디자인전문가 인증교육, 디지털색채 인증교육, 전통채색화연구교육, 색채 위탁 파견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