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중앙동아리

이화대학교 중앙동아리 체육 관련 동아리
동아리명 소개 학생문화관
방호실
교내전화 홈페이지
이화 검도부 이화여자대학교 유일의 중앙 검도동아리 이화검도부 입니다. 이화 출신 사범님과 함께 검도의 기본부터 학습하고 주변 대학과의 교류운동 및 대회출전, 여름 합숙, 연무식과 호구식 등의 활동을 진행합니다.
531 7658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화 요트부 1976년 설립된 이화 요트부는 체계적인 요트 세일링을 통하여 부원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선후배간의 교류과 교육을 통한 요트교육과 조종술, 기술향상에 목적을 두는 동아리입니다.
한국 대학생 요트 연합회의 소속으로 아직은 국내에서 보편화되지 않은 요트 시장을 젊은 세대들이 확대 성장시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순신컵 국제 요트대회, 부산 슈퍼컵 국제 요트 대회 등 많은 요트 대회에 직접 참여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512 766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대산악부 이대 산악부는 1954년부터 시작된 교내에서 가장 오래된 중앙동아리입니다. 매주 서울 지역의 산을 등반하고 방학마다 한국의 의미있는 산을 종주합니다. 또한 대학산악연맹 소속으로 야외 클라이밍 아카데미 활동과 실내 클라이밍 활동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화 산악부를 통해 계절마다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매순간 스스로의 한계를 넘어서는 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 이대 산악부에서의 경험은 대학생활의 원동력이자 잊지 못 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404 7657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화태권 이화태권은  1975  년  세계  최초의  여성태권도사범인  김영숙  사범님이  만드신  동아리로  최초의  여성 태권도부입니다.  매주  한국의  전통  무술인  태권  운동을하며  몸과  마음을  수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대학교와  교류전  진행,  전국대학태권도선수권  대회에  매년  출전하는  등  좋은  성과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511 7661 인스타그램 바로가기카페 바로가기
이화스킨스쿠버 지구의 70%를 차지하는 바다, 그 아래 몰랐던 세상 속 눈부신 아름다움을 찾는 낭만적인 다이버들의 공간. 이화스킨스쿠버입니다.
420 7659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화 한결 24반 무예동아리 이화한결은 <무예도보통지>에 수록된 한국 전통 무예를 수련하는 동아리입니다. 부원들은 검, 쌍수도, 제독검, 월도, 곤방 등 다양한 병장기를 다룰 기회를 가집니다. 401-4 7662 카페 바로가기
FC콕 중앙 축구동아리 FC콕입니다. 전공, 학번 무관하게 이화의 벗들이 매주 화요일 저녁 학교 운동장에서 공을 찹니다.
402-4 7643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교내  유일의  사격동아리  SSOM(쏨)은  다양한  학번,  학과의  사람들과  색다른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서울사격동아리연합회에  소속되어  서사연에서  개최하는  사격대회,  체육대회,  MT  및 번개에  쏨의  모든  부원은  참가자격을  갖습니다.  정기  활동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격주로  실탄사격과 공기소총   사격을   진행하며   그   외   다양한   활동도   준비되어   있어   활기찬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402-1 - 블로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화플레이걸스 2012년 창단되어 한국여자야구연맹에 정식 등록되어 있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대학여자야구 동아리입니다. 단순히 야구를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공을 던져보고 배트를 휘둘러보는 실전 야구를 경험하기 위해 창단되었습니다. 경기에 대비해 연습하며, 해마다 진행되는 여자 야구대회 및 리그에 출전하고 있습니다.
302-3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화 스키팀 이화스키팀은 2023년 올해로 46년 전통을 자랑하고 있는 중앙동아리입니다. 48개의 학교가 소속되어있는 한국대학스키연맹 소속 동아리로 다른 학교와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시즌 때는 베이스 캠프에서 약 한달 간의 합숙을 통해 동아리원들과의 돈독한 시간을 보내면서 스키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베이스 캠프에는 이화스키팀 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 스키팀들이 모여서 같이 활동하기 때문에 많은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고, 합숙 마지막 주간에는 한국대학스키연맹 주최의 대회를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즌 뿐만이 아니라 비시즌에도 연맹 신입생 환영회, 선후배 상견례, 연합체육대회, 타학교와의 대면식, 하계 MT, 연합 MT 등의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하기 때문에 즐겁고 역동적인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화 주짓수 '주짓수'는 유일하게 체격에 상관없이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무술입니다.
이화주짓수는 2014년에 창립된 동아리로 '여대 최초 주짓수 동아리'로서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주 2회 연세주짓수와 함께 합동 수련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수,일) 수련을 통하여 부원 각각의 기술과 힘을 기르고, 스파링 시간을 가지며 함께 실력을 발전시킵니다.
매 학기마다 신입 부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화목한 분위기로 활발하게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로 발전을 도모하고, 자신을 지킬 힘을 기르는 동아리, 바로 이화주짓수입니다.
425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Bouncy 이화여대 농구동아리 "Bouncy"(바운시)는 학번이나 나이에 관계없이 농구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교내 중앙 동아리입니다.
현재 이화여대 졸업생이신 안단비 코치님과 이윤숙 코치님께서 매주 수요일 8시부터 10시까지 학관 레크레이션 홀에서 공식훈련을 지도해주고 계십니다.
훈련 시간 중에는 약 20분 몸풀기, 1시간 20분 드리블, 패스, 슛, 맨투맨, 지역수비 등 농구공을 이용한 기술을 익히고 남은 20분동안 7분씩 2쿼터 팀 게임을 진행합니다.
이 외에도 비공식훈련(자율훈련)을 진행하여 매주 월요일 또는 금요일 슛과 드리블 위주로 볼 컨트롤에 집중하여 훈련하고 있습니다. 바운시는 매년 신입부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OT, MT, 소풍, 농구 경기 관람, 농구 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원은 현재 20명이며 매 학기 최대 25명 정도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운영진은 총 4명으로 주장, 부주장, 회계, 기획으로 나누어 알차고 원활한 동아리 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콕 이콕은 다양성과 활동성, 건강미를 추구하여, 나이, 전공, 국적, 실력 상관없이 다양한 이화인들과 함께 배드민턴을 즐길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대동제, 회식, MT 등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는 많은 활동들이 있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열린 곳입니다. 대동제, 회식, MT 등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는 많은 활동들이 있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열린 곳입니다. 또, 일주일에 2회의 연습을 통해 실력을 높일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이콕 내의 친선대회에 참여뿐만 아니라, 가입되어 있는 한국 대학 배드민턴 동아리 연합회인  'Nuri' 주최의 타 대학 교류전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 - cafe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화라크로스 이화라크로스는 비인기 종목 '라크로스'를 직접 배우고, 친선 경기 및 대회 출전뿐만이 아니라 재미와 흥미를 얻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스포츠를 즐기는 동아리입니다.
-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천화 이화여대 천화는 전통활쏘기, 국궁을 배웁니다. 이화여전부터 이어진 여성들의 국궁문화를 이어받아 매주 연습합니다. 타 대학과 교류전, 야외습사 등의 활동도 있으며 한국궁도대학연맹소속으로 매년 대회에 출전합니다.
-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화 펜싱 올림픽  효자  종목  펜싱, 이펜에선  여러분도  피스트  위의 주인공! Prêt? Allez! (since 2018)
-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배꽃
배꽃은 9인제 비체대 배구동아리입니다. 다양한 학번과 전공의 벗들이 모여 배구의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배꽃은 2016년에 창설된 이후 매년 1학기 초 정기 모집을 통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정규 대관 훈련과 자율 대관 훈련을 병행하여 훈련합니다. 배구를 좋아하는, 사랑하는, 열정을 가진 모든 벗들을 환영합니다. -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cafe 바로가기
touch sl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