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중앙행정기관

국제처

국제처는 본교 국제화 업무를 총괄 담당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업무로는 국제화 전략추진, 해외대학 및 학술 단체와의 교류 및 협정, 본교생 해외 파견, 외국인 학생 유치·홍보·관리, 해외 인사 방문 의전 등의 업무들이 있다.

김인한 (정치외교학과) 처장

국제교류팀

국제교류팀은 이화여자대학교의 글로벌역량을 키우고 이화 커뮤니티의 학생들과 파트너기관을 위한 광범위하고 국제적인 학술문화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포함해 방문학생, 어학연수, 단기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본교생을 해외로 파견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정교로부터 온 외국인 교환학생 및 방문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지원하여 이화여대의 국제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1971년부터 진행해 온 국내 최고(最古) 전통의 국제하계대학(International Co-Ed Summer School)을 이화 국제하계대학(Ewha International Summer College)으로 확대 개편하여, 학점이전 가능한 수업을 수강하며 20여국의 해외대학생들과 4주간 교류하는 International Summer College (Session I)과 한국어를 학습하고 2주간 다양한 문화체험이 가능한 Summer Special Program (Session II) 2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교생은 계절학기 수강신청을 통해 국제하계대학 Session I 에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국제학생팀

이화는 이화의 비전을 공유하는 최우수 여성리더를 양성하고자 하며, 전세계의 학생을 대상으로 이화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며 그들이 가진 문화적 역량과 다양성을 기반으로 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제학생팀은 우수 유학생을 유치하여 사회에 공헌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교에 재학하는 외국인 유학생의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위해 학교에서 여러 가지 제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본교의 학생지도 방침인 “빈틈없는 학생지원”을 유학생에게 적용하여 입학부터 졸업 후 관리까지 기관•교수•학생이 모두 연계하여 입체적•체계적•다면적 관리를 통하여 외국인 유학생의 성공적인 수학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