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ha W.UEwha W.U

Open Search
Search
Open Mobile Menu

Ewha W.U

Search
nav bar
 
Ewha University

College of Education

Kyounghye Seo Professor

Department of Education

서경혜 프로필 사진

				
  • Education Building B #566
  • 02-3277-3785
  • Office hours
    • 화요일 6:30-7:30
Research Record
  • 학생 주도성 제고의 협력적 주체로서 교사의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교육연구논총, 2025, v.46 no.1, 39-65
    KCI dColl.
  • 학생 주도성을 제고하는 수업을 위한 교사들의 노력과 갈등에 대한 질적사례연구 한국교원교육연구, 2024, v.41 no.3, 167-194
    KCI dColl.
  • 학생의 과목선택권과 교육과정 서열화: 고교학점제하 두 학생 이야기 교육과학연구, 2022, v.53 no.3, 281-299
    KCI dColl.
  • 코로나 19 시대 교육불평등 해소 정책에 대한 비판적 고찰 교육과학연구, 2021, v.52 no.4, 179-207
    KCI dColl.
  • 학생들의 고교학점제 과목선택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교육연구논총, 2021, v.42 no.4, 91-112
    KCI dColl.
  •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딜레마 교육과정연구, 2020, v.38 no.4, 5-31
    KCI dColl.
  • 교사 연구의 새로운 가능성 탐색 교사교육연구, 2019, v.58 no.3, 413-426
    KCI dColl.
  • 탈북학생이 남한학교의 학습과정에서 겪는 주변화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교육연구논총, 2019, v.40 no.3, 131-160
    KCI dColl.
  • 학교단위 교사학습공동체 운동의 의의와 과제 교육과학연구, 2019, v.50 no.2, 1-28
    KCI dColl.
  • 학교중심 교사 전문성 개발의 가능성과 한계 한국교원교육연구, 2019, v.36 no.2, 105-130
    KCI dColl.
  • ‘고교학점제’를 통한 교육과정 혁신의 가능성과 한계 교육과정연구, 2018, v.36 no.1, 113~138
    KCI dColl.
  • 한국의 다문화교육정책에 대한 비판적 고찰 교육과학연구, 2018, v.49 no.2, 59~88
    KCI dColl.
  • 정의로운 교육을 위한 어느 교사의 분투: 내러티브 탐구 교육과정연구, 2017, v.35 no.3, 129~156
    KCI dColl.
  • 교육과정 재구성 논쟁 교육과정연구, 2016, v.34 no.3, 209~235
    KCI dColl.
  • Professional learning of observers, collaborators, and contributors in a teacher-created online community in Korea ASIA PACIFIC JOURNAL OF EDUCATION, 2014, v.34 no.3, 337-350
    SSCI Scopus dColl.
  • [학술지논문]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딜레마 교육과정연구, 2020, v.38 no.4 , 5-31
    KCI
  • [저역서] 질적연구입문 학지사, 2024, 320
  • [저역서] 질적연구방법론 학지사, 2023, 344
  • [저역서] 교육쟁점으로 풀어쓴 교육학개론 이화출판문화원, 2020, 408
Courses
  • 2025-1st

    • Teaching Logic of Education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36941Class No 01
      • 4Year ( 3Credit , 3Hour) Wed 1~1 (EDU-A414) , Wed 5~5 (EDU-A414)
      • Major Requisite
    • Curriculum Theories

      • Subject No G11475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6~7 (EDU-)
  • 2024-2nd

  • 2024-1st

  • 2023-2nd

    • Curriculum Development & Teaching Methods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35531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ue 5~5 (EDU-A410) , Thu 6~6 (EDU-A410)
      • Major Requisite
    • Qualitive Research Methods

      • Subject No G11538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6~7 (POSCO-161)
      • Classroom Changed
  • 2023-1st

  • 2022-2nd

    • Curriculum Development & Teaching Methods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35531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ue 5~5 (EDU-A410) , Thu 6~6 (EDU-A410)
      • Major Requisite
    • Qualitive Research Methods

      • Subject No G11538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5~6 (EDU-)
  • 2022-1st

    • Teaching Logic of Education

      • Subject No 36941Class No 01
      • 4Year ( 3Credit , 3Hour) Tue 5~5 , Thu 6~6
      • Major Requisite
    • Introduction to Qualitative Research

      • Subject No G11540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5~6 (-)
Academic Background

Teachers College, Columbia University Ed.D.(교육과정 및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