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unghye Seo Professor
Department of Education
- Education Building B #566
- 02-3277-3785
- Office hours
- 화요일 6:30-7:30
Research Record
- 학생 주도성 제고의 협력적 주체로서 교사의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교육연구논총, 2025, v.46 no.1, 39-65
- 학생 주도성을 제고하는 수업을 위한 교사들의 노력과 갈등에 대한 질적사례연구 한국교원교육연구, 2024, v.41 no.3, 167-194
- 학생의 과목선택권과 교육과정 서열화: 고교학점제하 두 학생 이야기 교육과학연구, 2022, v.53 no.3, 281-299
- 코로나 19 시대 교육불평등 해소 정책에 대한 비판적 고찰 교육과학연구, 2021, v.52 no.4, 179-207
- 학생들의 고교학점제 과목선택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교육연구논총, 2021, v.42 no.4, 91-112
-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딜레마 교육과정연구, 2020, v.38 no.4, 5-31
- 교사 연구의 새로운 가능성 탐색 교사교육연구, 2019, v.58 no.3, 413-426
- 탈북학생이 남한학교의 학습과정에서 겪는 주변화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교육연구논총, 2019, v.40 no.3, 131-160
- 학교단위 교사학습공동체 운동의 의의와 과제 교육과학연구, 2019, v.50 no.2, 1-28
- 학교중심 교사 전문성 개발의 가능성과 한계 한국교원교육연구, 2019, v.36 no.2, 105-130
- ‘고교학점제’를 통한 교육과정 혁신의 가능성과 한계 교육과정연구, 2018, v.36 no.1, 113~138
- 한국의 다문화교육정책에 대한 비판적 고찰 교육과학연구, 2018, v.49 no.2, 59~88
- 정의로운 교육을 위한 어느 교사의 분투: 내러티브 탐구 교육과정연구, 2017, v.35 no.3, 129~156
- 교육과정 재구성 논쟁 교육과정연구, 2016, v.34 no.3, 209~235
- Professional learning of observers, collaborators, and contributors in a teacher-created online community in Korea ASIA PACIFIC JOURNAL OF EDUCATION, 2014, v.34 no.3, 337-350
- [학술지논문]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딜레마 교육과정연구, 2020, v.38 no.4 , 5-31
- [저역서] 질적연구입문 학지사, 2024, 320
- [저역서] 질적연구방법론 학지사, 2023, 344
- [저역서] 교육쟁점으로 풀어쓴 교육학개론 이화출판문화원, 2020, 408
Courses
-
2025-1st
-
Teaching Logic of Education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36941Class No 01
- 4Year ( 3Credit , 3Hour) Wed 1~1 (EDU-A414) , Wed 5~5 (EDU-A414)
- Major Requisite
-
Curriculum Theories
- Subject No G11475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hu 6~7 (EDU-)
-
-
2024-2nd
-
Curriculum Inquiry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21480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ue 5~5 (EDU-A410) , Thu 6~6 (EDU-A410)
-
Qualitive Research Methods
- Subject No G11538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6~7 (EDU-)
-
-
2024-1st
-
Teaching Logic of Education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36941Class No 01
- 4Year ( 3Credit , 3Hour) Tue 5~5 (EDU-A414) , Thu 6~6 (EDU-A414)
- Major Requisite
-
Curriculum Theories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G11475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6~7 (EDU-)
- Classroom Changed
-
-
2023-2nd
-
Curriculum Development & Teaching Methods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35531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ue 5~5 (EDU-A410) , Thu 6~6 (EDU-A410)
- Major Requisite
-
Qualitive Research Methods
- Subject No G11538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6~7 (POSCO-161)
- Classroom Changed
-
-
2023-1st
-
First-Year Seminar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10857Class No 01
- 1Year ( 1Credit Thu 7~7
-
Teaching Logic of Education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36941Class No 01
- 4Year ( 3Credit , 3Hour) Tue 5~5 (EDU-A410) , Thu 6~6 (EDU-A410)
- Major Requisite
-
Introduction to Qualitative Research
- Subject No G11540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5~6 (EDU-)
-
-
2022-2nd
-
Curriculum Development & Teaching Methods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Subject No 35531Class No 01
- 3Year ( 3Credit , 3Hour) Tue 5~5 (EDU-A410) , Thu 6~6 (EDU-A410)
- Major Requisite
-
Qualitive Research Methods
- Subject No G11538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5~6 (EDU-)
-
-
2022-1st
-
Teaching Logic of Education
- Subject No 36941Class No 01
- 4Year ( 3Credit , 3Hour) Tue 5~5 , Thu 6~6
- Major Requisite
-
Introduction to Qualitative Research
- Subject No G11540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5~6 (-)
-
Academic Background
Teachers College, Columbia University Ed.D.(교육과정 및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