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언어교육원, 태국 뜨리얌우돔쓱사학교 한국어 및 문화 연수 실시

  • 작성처
  • 등록일2017.10.30
  • 8619

언어교육원(원장 이해영)은 10월 25일(수) 태국 뜨리얌우돔쓱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및 한국문화 연수를 시작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11월 3일(금)까지 진행된다.

태국 방콕에 위치한 뜨리얌우돔쓱사학교는 우수한 학생들이 입학하는 태국 최고의 명문 학교로, 명문대 진학률이 높고 태국 고위직을 배출하는 학교로도 유명하다. 지난 2017년 5월 한국어를 정식 과목으로 채택하여 한국어 전공반을 개설했으며 본교 언어교육원이 개발한 한국어 교재 ‘이화 한국어’로 수업을 받고 있다.

-

한국 본토에서 한국어를 학습하고 한국의 문화도 접하는 기회로 마련된 이번 연수에는 뜨리얌우돔쓱사학교 한국어 전공반 학생 28명이 참가했다. 25일 열린 개강식에는 주한태국대사관 누턴 빠티마쁘라껀(Nu-dhorn Patimapragorn) 1등서기관, 조상미 국제교류처 부처장, 이해영 언어교육원장이 참석하여 이화여대에 온 학생들을 환영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은 한국어 수업과 함께 한국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한국어 수업은 태국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말하기 능력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한국의 전통 문화와 대중문화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한편, 동남아시아 한류의 중심지로 부각되고 있는 태국에서 한국어를 정식 교과목으로 채택한 중·고등학교는 현재 82개교로, 약 2만 5000명의 중·고생들이 한국어를 배우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 태국 대학입학시험에 한국어가 제2외국어로 채택되어 시행된다. 이에 따라 본교 언어교육원은 향후 다양한 언어 및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태국 현지에 더욱 바르고 나은 한국어를 전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