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의과대학 권기환 교수, 교과부 미래기술기반사업 지원사업 선정

  • 작성처
  • 등록일2011.06.23
  • 17089
의학-첨단과학기술융합 원천기술개발 분야 지원 대상 과제로 선정, 향후 5년간 25억원 지원 받아 

의과대학 권기환 교수(순환기내과)의 '혈관형성 후 재협착 억제 신기술 개발' 연구가 교육과학기술부(이하 교과부)의 '미래기술기반사업, 의학-첨단과학기술융합 원천기술개발' 지원 대상 과제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권교수는 향후 5년간 25억 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게 된다.

권교수는 이 지원금을 활용해 동맥경화증에 의한 혈관협착과 혈관성형술 및 스텐트 삽입술 이후 혈관재협착을 일으키는 특정 유전자를 선별하고 치료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동맥경화증에 의한 혈관협착의 주된 치료법은 스텐트를 이용한 혈관성형술이다. 이러한 스텐트 삽입술의 단점은 혈관재협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에 대처할 수 있는 기술은 거대 다국적기업 및 선진국 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실정이다.

권교수의 혈관협착 및 혈관재협착에 대한 진단과 치료기술 개발이 완료되면 이를 통해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과 치료뿐만 아니라 경제적 파급효과 또한 클 것으로 전망된다.

권교수는 “이번 연구는 동맥경화증으로 인한 혈관협착 등 만성 심혈계질환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또한 재협착 방지 스텐트 및 의료기기 개발, 혈액검사 분야의 또 다른 수요를 창출해 의료산업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