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교육공학과 학부생 팀, ‘교육정보미디어전’ 수상

  • 작성처
  • 등록일2011.04.18
  • 14136

교육공학과 학부생 팀, ‘교육정보미디어전’ 수상

본교 교육공학과 학부생으로 구성된 두 팀이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KAEIM) 주관 춘계학술대회의 ‘교육정보미디어전’에서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지난 4월 9일 개최된 교육정보미디어전은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의 춘계 학술대회 프로그램으로 전국 교육공학과‧교육학과‧컴퓨터교육학과‧평생교육학과 등 관련학과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이 개발한 교육매체를 전시하고 이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총 25개의 팀이 참여했고 본교에서는 교육공학과 소속 학회인 교재개발부 학생들이 작품들을 출품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

금상 수상작인 ‘한코한코’는 교육공학과 교재개발부의 영상매체반 작품으로 김응경(08), 김혜원(08), 오예지(08), 지정현(08) 학생의 공동작품이다. 이 작품은 아프리카의 저체온증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직접 뜬 모자를 보내는 ‘Save the children' 캠페인을 알리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취지로 제작되었다.

또한 동상 수상작인 ‘World Trading Tour' 는 교재개발부의 포토반 작품으로서 이혜윤(09), 박효선(09), 정성은(09) 학생의 공동작품이다. 이 작품은 무역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있지만 복잡한 무역의 원리, 종류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는 중학교 학생들이 게임을 통해 쉽게 무역의 개념과 특징을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되어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한코한코’ 작품 제작에 참여한 오예지씨는 “4개월이라는 긴 시간동안 프로젝트를 하면서 많은 노력을 투자했고, 팀원들이 각자의 역할을 잘 해준 덕분에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어 뿌듯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