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오수경·최유정·박재은 씨, ‘제1회 지원·보호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패널 공모사업’ 우수상 수상
- 등록일2024.11.19
- 12875
(왼쪽부터) 오수경, 최유정, 박재은 씨
사회복지학과의 오수경(박사수료), 최유정(박사과정), 박재은(박사과정) 씨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한 ‘제1회 지원·보호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패널 공모사업’에서 최종 우수상 수상팀으로 선정됐다.
아동권리보장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아동정책의 종합적 수행과 아동복지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근거 기반 아동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고자 시행된 사업이다.
본 연구팀은 지역아동센터, 드림스타트, 가정위탁, 입양, 자립준비청년, 공동생활가정/아동양육시설 등 6개 분야에서 지원한 여러 팀들과의 경쟁을 통해 1차 우수연구자로 선정됐다. 이후 연구비를 지원받아 ‘입양 사후서비스 잠재계층이 가족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했고, 심사 결과 최종적으로 우수상과 상금을 수상했다.
해당 연구 결과는 오는 12월에 열리는 아동정책포럼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오수경, 최유정, 박재은 팀은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동료들이 있었기에 이번 수상이 가능했다"며, "이화에서 배운 것에 감사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연구자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