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전공 권은빈·이현아 석사과정생, 2024 제로플 솔버톤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등록일2024.09.25
- 8639
본교 패션디자인전공 석사과정 권은빈, 이현아 씨로 구성된 ‘P.E.T Project’ 팀이 <2024 제로플 솔버톤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스타일의 문화를 확산하고자 서울특별시, 서울디자인재단, 서울새활용플라자이 주최 및 주관한 본 공모전에는 ‘제로웨이스트 패션 디자인’을 주제로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전국 패션디자인전공생 25개 팀이 참여해 경선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서울새활용플라자 소재은행에서 제공한 현수막, 어닝, 의류, 넥타이 등 폐소재를 활용해 작품을 제작, 9월 7일(토)에는 서울뚝섬한강공원 수영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 <2024 제로웨이스트 패션쇼>에서 작품을 선보였다.
본교 ‘P.E.T Project’ 팀은 버려진 청바지를 해체, 재조합하여 의인화된 페트병과 비닐백을 신인류로 시각화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심각한 환경오염의 흔적과 미래세대에 대한 염려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작품을 제작했다. 이들은 ‘지속 가능한 디자인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대에 맞춰, 디자인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작은 움직임이 큰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신념을 잃지않고 디자이너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