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경영대학 경영학부 박정은 교수, 제5회 상전유통학술상 최우수학술연구상(학술부문) 수상

  • 등록일2023.11.20
  • 5002

경영대학 경영학부 박정은 교수가  11월 16일(목), 롯데 유통군과 한국유통학회에서 개최한 <제5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에서 최우수학술연구상(학술부문)을 수상했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유통산업을 견인하는 ‘유통학’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유통학 연구자들을 발굴 및 양성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된 학술상으로,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호를 따서 ‘상전(象殿)유통학술상’이라고 명명됐다. 2019년 1회 수상자를 배출한 이후 지난해까지 유통 관련 연구 및 정책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한 학술인 22명에게 총 3억 7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올해는 학술대상 1명, 최우수학술연구상(학술/정책부문) 3명, 신진학술연구상 1명 등 총 5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정은 교수는 정연승 단국대학교 교수와 공동으로  ‘최우수학술연구상(학술부문)’을 수상했다. 박정은 교수는 유통학회를 비롯한 다양한 학술대회에서 유통의 핵심기능인 영업관리와 판매사원 연구 등 다수의 논문과 연구를 수행했으며, 정부와 공공기관 및 기업과의 산학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한 교육 및 자문활동도 수행하며 유통학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