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의과대학-㈜델토이드, 국내 의과대 최초 ‘메타버스 수업 및 MOU 협약식’ 진행

  • 등록일2023.03.09
  • 8910

의과대학-㈜델토이드, 국내 의과대 최초 ‘메타버스 수업 및 MOU 협약식’ 진행 


의과대학(하은희 학장)은 3월 8일 ㈜델토이드와 메타버스 의학 교육 및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본교 의과대학의 하은희 학장, 정성애 교무부학장, 정성철 연구부학장, 김관창 기획부장, 안소현 의과학연구소 연구교수와 ㈜델토이드의 김요섭 대표, 노희정 이사 및 임직원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오프라인이 아닌 메타버스 내에 참석하여 진행됐다.

▲ 메타버스를 통한 MOU 협약식 진행 


특히 이번 협약식은 의학과 4학년 대상 자유선택실습 교과목의 한 프로그램으로 신설된 ‘의료혁신과 여성벤처Ⅱ’ 수강생들이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디자인 설계를 맡아 만들어진 ‘메타버스 강당’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또한 학생들은 메타버스 공간 내에서 수업 받으며 의사 국가고시 준비를 위한 스터디룸, 개방형 열람실, 동아리방, 조별 프로젝트실 등 실제 학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메타버스 공간을 기획 및 설계하기도 하였다.


의과대학 하은희 학장은 “국내 의과대 최초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의료 교육을 진행하고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첫 발자취를 남기는 뜻깊은 행사를 기쁘게 생각하며 ㈜델토이드와 함께 본교 의과대학 학생들이 최첨단 의료 산업 생태계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며, 향후 채플 수업 및 다양한 수업에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하여 4차 의료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델토이드 김요섭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대 의과대와 협력하여 의료 교육 및 산업 분야에서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협력 모델을 발굴하며, 의료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및 확장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다짐했다.  


양 기관은 의료 교육과 메디컬 헬스케어 산업 분야에서 교류 협력하고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