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추가연·임연서·심효진 씨 ‘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 대상 수상

  • 등록일2022.11.23
  • 2255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고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제8회 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에서 본교 재학생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국학진흥원은 전통문화 창작소재를 활용한 창의적인 창작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전통 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공모전에서 추가연(교육공학 21학번) 임연서(교육공학 22학번), 심효진(독어독문 19학번) 씨는 조선시대 밤샘문화 ‘경신수야(庚申守夜)’를 현대적으로 구현한 <경일몽:천상의 별빛놀음>이라는 축제 콘텐츠를 기획해 공모전에 출품했다.

  

본교팀은 본교 학생처가 주관하는 2022학년도 1학기 학술활동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교육공학과 임규연 교수의 지도 하에 지난 3월부터 공모전 참가를 준비했다. 본교팀은 삶과 죽음에 대해 사유하고 성찰을 통해 치유 받을 수 있는 축제 콘텐츠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 해당하는 대상(상금 1,000만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교육공학과 교육설계 동아리 커리큘럼을 통해 만나 이번 공모전에 함께 참여하게 됐다는 추가연, 임연서, 심효진 씨는 "교육공학과 전공수업을 통해 배운 분석, 설계 경험 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뜻깊은 콘텐츠를 만들도록 도와주었다"며 "앞으로도 교육공학과의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배우고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