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공지사항

[학사] [학적]2019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성적입력 및 성적이의신청 일정 안내

  • 작성처학적팀
  • 등록일2020.01.08
  • 3242

1. 성적입력 및 성적이의신청 일정 

  가성적입력일정 

    (1) 성적입력 기간: 2020.1.17(금) 10:00 ~ 1.22(수) 23:59 

    (2) 학생성적 조회: 2020.1.17(금담당교수 성적 확정 즉시부터 

    ★ 유레카 성적확정 즉시 학생의 EWHA HOME 어플리케이션으로 성적확정알림 메시지 전송됨 

        

  나성적이의신청 관련일정 

    (1) 성적이의신청(학생): 성적확정 즉시 ~ 2020.1.23(목) 17:00 

    (2) 성적수정기간(교원): 성적확정 즉시 ~ 2020.1.28(화) 17:00 

 

2. 성적이의신청제도 

  가정의 담당교수의 성적입력 및 확정 후 학생이 성적을 확인하고 기대성적과 실제성적이 다른 경우 

              정해진 기간에 담당교수에게 이의신청을 하여 담당교수가 검토 후 사무착오인 경우 해당 성적을 

              직접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 

  나. 성적이의신청 처리절차 


성적확정 

 

금학기성적조회 확인 후 이의신청 

 

수정신청(확정해제요청) 


교과목담당교수 


학생→교과목담당교수 


교과목담당교수→학적팀 

 

확정해제 

 

성적수정 및 재확정 

 

금학기성적조회 확인 


학적팀 


교과목담당교수 


학생 

  다. 성적이의신청 방법 

구 분 

성적 이의신청 방법 

학생 

1. 교과목 담당교수가 사전 고지한 연락처로 개별문의 

  - 성적조회 후 성적이의신청(담당교수에게 1:1 문의

  - 담당교수의 사무착오인 경우에만 수정이 가능하므로 단순 문의는 지양 

  ※ 기재착오 / 입력착오 / 자료착오 / 계산착오 / 채점착오 / 성명착오 / 기타 행정적인 착오 

2. 수정성적 확인: 마이유레카-금학기성적조회 메뉴에서 확인 

  - 담당교수 수정 및 재확정 즉시 확인가능 

교과목 

담당교수 

1. 연락처 사전 공지 

  - 이의신청 접수할 연락처(메일, 전화번호 등) 공지 

2. 성적이의신청 접수 및 검토 

  - 학생의 성적 및 정정 필요여부 확인 

3. 성적수정(성적확정 해제) 신청 

  - 사무착오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4. 성적수정 및 재확정 

  라. 2019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일정 

    1) 성적이의신청기간: 성적 확정 직후 ~ 1월 23일(목) 17:00까지 

    2) 수정성적 확인: 담당교수의 성적수정 즉시 가능 (1월 28일 17시 성적수정 마감) 

구분 

주 체 

성적입력마감일 

성적이의신청마감일 

성적수정마감일 

성적입력/확정 

교과목 

담당교수 







~ 1/22(수) 23:59 



성적이의신청 

학생 





~ 1/23(목) 17:00 


성적수정 

교과목 

담당교수 



~ 1/28(화) 17:00 

  마. 유의사항 

    1) 정해진 기간 내에 사전에 공지된 담당교수의 연락처로 직접 이의신청해야 합니다

       (교과목 담당교수의 사생활 침해가 되지 않도록 새벽과 심야시간은 피하여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명백히 사무착오가 아닌 경우에는 이의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므로 이의신청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유레카 통합행정시스템 상 실제로 연락가능한 본인의 연락처를 기재하여야 하며미기재시 성적관련 

       사항을 안내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EWHA HOME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학사관련 안내를 더욱 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4) 상대평가의 경우 성적등급별 비율이 정해져있어 타인의 이의신청으로 인해 이의신청을 하지 않은 

        본인의 성적등급이 수정될 수 있으므로 성적수정기간(1월 28일까지) 종료 후 최종적으로 본인  

        성적을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5) 본 제도는 학부 및 일반대학원 대상 시행입니다. 전문.특수대학원 학생은 각 대학원 행정실에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Timeline for Submitting Grades 

  (1) Period for Entering Grades: 2020.1.17 (Fri) 10:00 ~ 1.22 (Wed) 23:59 

  (2) Period for Students to Check their Grades: 

      As soon as the professor confirms the grades after 2020.1.17 (Fri) ~ 

    ★ A confirmation alert message will be sent to the students’ EWHA HOME application as soon as 

       the grades are confirmed 

       If you are an iphone user, please be cautious, as the EWHA HOME applicationi push alert message 

       might not be sent for certain iphone users. 

  (3) Period for Grade Appeal: 

      As soon as the professor confirms the grades after 2020.1.17 (Fri) 10:00 ~ 1.23 (Thu) 17:00 

  (4) Period for Grade Correction: Upon grade confirmation ~ 2020.1.28 (Tue) 17:00 

 

2. Guidelines for Grade Appeal Procedures 

  1) Grade Appeal system 

   The responsible professor enters and confirms the grades and if a student finds the given grade to be 

   different from expectations, the student may submit an objection to the professor, who may then 

   review and directly correct the relevant grade in the case of an incorrect grading made due to a 

   clerical error. 

  2) Procedures for Grade Appeal 


Entering / 

confirming grades 

 

Grade Appeal 

 

Grade Correction Request 


Professor 


Student 


Professor 

 

Withdraw confirmation 

 

Grade Correction 

 

View my grades 

of this semester 


Registrar 


Professor 


Student 

  3) Notes to students 

  - Submit the appeal directly to your professor within the prescribed period. Use the contact 

    information provided in advance.  

    (Due to personal privacy issues, please avoid contacting professors during late hours) 

  - Enter your valid contact details in Korea into Eureka otherwise you may not be notified of grade-

    related information. 

  - Please be cautious when requesting a grade objection, since the request will be not accepted 

    without apparent clerical errors

    (Data Error, Entry Error, Paper Error, Calculation Error, Grading Error, Name Error, Other) 

  - Your grade is subject to change due to another student’s grade appeal even if you did not make an 

    appeal yourself, since the distribution range per letter grade is determined based on the relative 

    evaluation system.  Please check your final grades again after the end of the Grade Correction period 

    (by January 28)

  - You can receive academic information more efficiently by installing the “EWHA HOME” ap plication 

    in your smart phone. 

  4) Timeline of AY2019 Winter semester 

    - Grade Appeal Period: After grade confirmation ~ 17:00, January 23 

    - Grade Correction Check: Available once the grade correction is confirmed by the Professor

      (Deadline: 17:00 January 28 ). 

Classification 

By 

Grade entry deadline 

Grade Appeal deadline 

Grade Correction 

deadline 

Entering/confirming grades 

Professor 





 January 22   23:59 

Grade Appeal

Student 







 

January 23   23:59 

 

Grade Correction 

Professor 









January 28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