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부스토리

이화선 컬비코리아 대표, ‘이화 새시대 발전기금’ 1억 4천만 원 상당 기부 N

  • 등록일2026.01.06
  • 65

이화선 컬비코리아 대표(ALPS 40기)


110년 전통의 미국 명품 홈케어시스템 브랜드 ‘컬비(Kirby)’의 한국 공식 판매법인 컬비코리아(대표 이화선)가 이화여자대학교창립 140주년 및 ‘새시대 발전기금’ 조성을 위해 총 1억 4천만 원 상당의 기부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2026년 창립 140주년을 맞이하는 이화여대의 새로운 도약을 응원하고, 미래 시대를 이끌어갈 여성 인재들에게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컬비코리아가 전달한 기부 내역은 현금 1억 원의 발전기금과 4천만 원 상당의 컬비 홈케어 시스템(청소기)으로 구성되었다. 기탁된 현금은 대학의 연구 및 교육 인프라 확충을 위한 ‘새시대 발전기금’으로 사용되며, 기증된 컬비 청소기는 이화여대 기숙사에 배치되어 학생들의 건강하고 청결한 생활 환경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컬비코리아 이화선 대표는 “110년의 역사를 이어온 컬비의 가치가 대한민국 여성 교육의 상징인 이화여대의 140주년 비전과 맞닿아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하고, 나아가 사회를 변화시키는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박은영 대외협력처부처장,  최윤정 대외협력처장, 김지혜 기숙사 관장, 박정수 연구·대외부총장,  이향숙 총장, 이화선 컬비코리아 대표,

최승희 컬비코리아 실장/㈜케이씨인터내셔널 대표, 최대진 컬비코리아 전무, 박성준 컬비코리아 본부장, 이영준 컬비코리아 부문장, 박숙영 대외협력팀장


이화여자대학교 이향숙 총장은 “대학의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과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쾌척해주신 이화선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부해주신 소중한 뜻을 받들어 우리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컬비는 1914년 미국에서 탄생하여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사랑받는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강력한 흡입력과 공기 정화 기능을 갖춘 홈케어 시스템을 통해 건강한 실내 환경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