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희 동창, 이화의대연구기금 1억 원 기부 N
- 등록일2025.09.25
- 173
본교는 조지희 동창(의학 88졸)로부터 ‘의과대학 연구기금’ 1억 원을 기부받는다.
본교는 9월 19일(금) 본관 접견실에서 기금전달식을 열어 기부자에 감사를 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부자인 조지희 동창을 비롯해 이향숙 총장, 박정수 연구·대외부총장, 강덕희 의과대학장, 최윤정 대외협력처장, 박은영 대외협력처부처장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최윤정 대외협력처장, 박정수 연구·대외부총장, 이향숙 총장, 조지희 동창, 강덕희 의과대학장, 박은영 대외협력처부처장
조지희 동창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현재 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본교 의과대학 동창회 수석 부회장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조 동창은 기부 계기에 대해 “동창회 활동을 통해 이화 선배들의 깊은 모교 사랑과 헌신을 가까이서 지켜보았고, 그 모습들이 마음에 큰 울림이 되어 ‘언젠가 나도 모교에 보탬이 되고 싶다’는 소망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또, “이번 기부는 선배님들께서 보여주신 길을 따라 저 역시 작은 발걸음을 내딛는 마음일 뿐이며, 감사와 존경의 뜻을 모교에 전하는 하나의 시작”이라고 전했다.
이향숙 총장은 “의과대학의 연구 활성화에 큰 힘을 보태 주신 조 동창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이번 기부를 바탕으로 의학 각 분야의 신진 연구인력을 지원하고 중점 의학 연구 분야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인재를 육성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