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새 학기에도 ‘신나는 이화사랑’ 키움×이화 DAY N

  • 작성처
  • 등록일2025.04.14
  • 8550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된 ‘키움히어로즈×이화여자대학교 DAY’

이화인 350여 명 참여해 시구·시타 및 각종 공연 펼쳐

2025학년도 봄학기를 시작하는 이화인들을 응원하는 특별한 이벤트가 열렸다. 학생처(처장 최정아)는 ‘신나는 이화사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4월 10일(목) 고척스카이돔에서 ‘키움히어로즈×이화여자대학교 DAY’를 진행했다. 


재학생의 스포츠·레저 문화 활동의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하고, 이화 구성원의 즐거운 캠퍼스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이향숙 총장을 비롯한 본교 재학생 및 교직원 350여 명이 참여해 열띤 응원을 펼쳤다. 

본격적인 경기 시작에 앞서 이향숙 총장이 시구자로 나서 승리의 기운을 담아 힘찬 시구를 선보였으며, 시타는 본교 중앙동아리 이화플레이걸스의 주장 신희수 씨(유아교육학과·23학번)가 맡았다. 2012년 창단한 이화플레이걸스는 국내 유일 한국여자야구연맹에 정식 등록된 대학 여자야구 동아리다. 


또한 본교 성악전공 신지화 교수가 애국가 제창자로 나섰으며 응원단 ‘파이루스’가 식전 공연을, 클리닝타임에는 댄스동아리 ‘비바시티’가 1루 응원단상에서 키움히어로즈의 승리를 기원하는 공연을 펼쳤다. 이외에도 이날 경기 관객을 대상으로 본교 관련 퀴즈 이벤트가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학생처는 간식과 함께 이화그린 색상의 응원 타올을 제작해 배포하고, 이향숙 총장은 애플카인드의 협찬을 받아 사과주스를 준비해 직접 참여 학생들에게 전하며 경기를 더욱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학생처는 학생들과의 소통을 늘리고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이고자 다채로운 ‘이화사랑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다가오는 4월 23일(수)에는 중간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는 ‘든든한 이화사랑’을 진행하고, 5월에는 대동제 기념 특별 이벤트 ‘총장님이 쏜다’ 행사를 통해 피자를 배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말시험 기간 중에는 열람실을 방문해 간식을 전달하는 ‘힘나는 이화사랑’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