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인재개발원,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 <EWHA JOB FAIR>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3.09.12
  • 3347

코로나 이후 처음 열리는 대규모 오프라인 채용박람회

삼성, LG, 롯데, 포스코, CJ 등 국내외 50여 개 기업 참가

인재개발원,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 <EWHA JOB FAIR> 개최

인재개발원(원장 서선희)은 9월 8일(금)~15일(금)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 ‘2023 이화 잡 페어(EWHA JOB FAIR)’를 개최한다. ‘미래를 향한 여성 역량강화(Empowering Women for the Future)’를 주제로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대규모 오프라인 채용박람회와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로 진행된다. 


9월 11일(월)~12일(화) 양일간 ECC 다목적홀에서 개최된 오프라인 채용박람회에는 삼성, LG, 롯데, 포스코, CJ 등 국내외 50여 개의 기업이 부스를 설치하고, 인사담당자와 현직자를 통해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코로나로 온라인상에서만 진행해온 채용박람회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많은 이화인들이 참여해 활기를 띠었다. 이번 행사는 상담회뿐 아니라 각종 부대행사와 이벤트 또한 풍성하게 기획되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북돋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김민재 씨(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19학번)는 “관심 있는 기업 부스를 방문해 준비해온 이력서를 함께 보며 어떤 부분을 보강하면 좋을지 등을 자세히 상담받을 수 있었다”며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원하는지 자신에 대해 이해하고 조금 더 준비해 참가했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소연 씨(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19학번)는 “광고 분야가 한정되어 있어 주변에 정보를 찾기가 어려웠는데 행사를 통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참여기업을 만날 수 있는 행사가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밝혔다. 

인재개발원,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 <EWHA JOB FAIR> 개최

인재개발원은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채용 상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월 8일(금)과 15일(금) 오후 12시~6시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한 온라인 채용박람회도 함께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ZEP’ 내에 가상으로 구축된 박람회 공간에서 기업별 상담 부스에 방문해 채용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고, 자신의 필요 역량, 인재상 등에 대해 궁금한 점을 상담받을 수 있다.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잡 페어 홈페이지(https://ewha-jobfair.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인재개발원,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 <EWHA JOB FAIR> 개최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붐이 불면서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성을 확대하는 기업 문화 조성과 이를 통한 혁신에 관심을 가지는 기업들이 여성 전문인력 채용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주요 기업들이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본격화한 가운데 이번 채용박람회는 기업에 본교의 글로벌 역량과 전문성을 겸비한 우수 여성 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재학생들에게는 취업 관련해 실질적인 정보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서선희 인재개발원장은 “여러 기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잡 페어를 통해 본교 학생들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얻고 현직자들과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재개발원은 이번 대규모 채용박람회 외에도 기업별 채용상담회·설명회를 9월 한 달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