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모바일로 편리하게, 새로운 ‘이화앱’ 서비스 오픈

  • 작성처
  • 등록일2021.05.03
  • 6246

정보통신처(처장 김정태)는 모바일 서비스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고, 5월 3일(월) 개인화 서비스가 가능한 이화앱을 새롭게 오픈했다.


본교가 제공하는 모바일 정보서비스 확대에 대한 요구가 증가됨에 따라, 정보통신처는 2020학년도 하반기부터 이화 모바일 서비스 사업을 진행해왔다. 


정보통신처가 2020년 10월부터 6개월간 추진한 ‘이화 모바일 서비스 사업’은 모바일 공통 플랫폼 구축을 통해 본교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통합 제공하여 접근성을 강화하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을 구현하여 가독성을 높이고 사용자 편의를 최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했다.


또한 사업 시작 전부터 모바일서비스 구축 수요조사를 시행하고, 학생대상 설문조사(2020.10) 및 이화 구성원대상 오프라인 디자인 시안 선호도 조사(2020.11)를 실시하는 등 기획단계에서 구성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이화앱의 디자인은 디자인시안 선호도조사에서 73%의 지지를 받았다.

       

신규 앱에서는 모바일 신분증, 맞춤형 공지사항, 도서관 이용현황, 생체인증 기능 등 이화 모바일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또한 강의평가, 장학금신청, 공간사용신청, 개인성적조회 등 학생들이 주로 사용하는 학생행정서비스를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하여 제공한다. 


이화앱 메인 로그인 


새로 개발된 이화앱은 포탈 ID/Password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생체인증(지문인식, Face ID) 로그인 방식을 지원해 사용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모바일 신분증의 경우 기존과 달리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이화앱 내에서 신분증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다. 


모바일로 서비스되는 유레카통합행정의 다양한 메뉴들을 즐겨찾기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인터넷증명발급, 포탈정보시스템, THE포트폴리오 등의 바로가기를 통해 본교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를 통합로그인하여 이화앱에서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재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특정 기간이 정해진 학사시스템의 주요 신청 및 결과조회 프로그램을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조회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화앱 메인 화면과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공지사항의 경우 이화 메인홈페이지의 공지사항과 학생 소속 대학(원) 및 학과·전공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조회할 수 있으며, 학생이 희망하는 대학(원) 및 학과·전공까지도 추가하여 공지사항 조회가 가능해 더욱 편리해졌다. 이와 함께 일정, 식단, 도서관이용현황, 추천배너 등을 메인화면에 포틀릿으로 제공함으로써 학교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새로워진 이화앱은 5. 3(월)부터 iOS 사용자는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Play스토어에 접속해 ‘이화여자대학교’를 검색하거나 혹은 스마트폰에서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이화앱 출시 이후부터는 새로운 이화앱에서 모바일신분증을 발급받아야 Push가 수신되며, (구)이화홈앱에서 제공되어온 서비스는 제한된다.  


- iOS 다운로드 : https://apps.apple.com/us/app/%EC%9D%B4%ED%99%94%EC%97%AC%EC%9E%90%EB%8C%80%ED%95%99%EA%B5%90/id1554423545

- Android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quarenet.smartq.ew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