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배용 총장, 글로벌리더십상 수상

  • 작성처
  • 등록일2010.02.18
  • 17437
美 사우스플로리다대학이 국제 협력 분야 세계적인 리더에게 수여

이배용 총장이 2월 11일(목)에 미국 플로리다주 템파 소재 사우스플로리다대학(University of South Florida)에서 ‘글로벌리더십상’을 수상했다. ‘글로벌리더십상’은 미국 사우스플로리다대학이 2006년에 제정한 상으로 국제 협력 분야에서 국제적인 리더십을 나타낸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배용 총장은 학생들의 글로벌 인재 양성에 대한 적극적 프로그램 개발 및 성과에 대한 높은 평가와 ‘이화글로벌평화센터’가 들어서는 파주캠퍼스 건립 추진 등 국제 협력분야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글로벌리더십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날 시상식은 사우스플로리다대학이 미국 최초로 신설한 지구지속가능성 대학원(School of Global Sustainability)의 설립 기념식과 겸하여 개최됐다. 이배용 총장은 수상자이자 특별강연자로 ‘세계 지속가능성과 평화, 그리고 이화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배용 총장은 “이번 수상은 1886년 창립시기부터 이화가 추구한 양성 평등 및 인류 평화의 노력과 성과에 대한 인정과 응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오늘날 세계 최대의 여자대학으로 성장한 이화가 분단의 상징인 파주에 새로운 캠퍼스를 만드는 것은 세계 평화와 통일의 시대를 대비하고자 하는 새로운 꿈과 열망을 의미하며, 향후 사우스플로리다대학과도 다양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초청방문을 계기로 본교는 연구와 학생교류의 활성화와 사우스플로리다대학 내 한국학연구소를 설립하기로 하고, 또한 미국 내 한국학 분야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왼쪽) 이배용 총장과 겐사프트 사우스플로리다대 총장,
(오른쪽) 사우스플로리다대학 지구지속가능성 대학원 설립 기념식에서 특별강연 중인 이배용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