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장애학생지원센터 개소 기념식

  • 작성처
  • 등록일2008.09.25
  • 11735
9월 24일(수·오후 3시) 장애학생지원센터 개소 기념식이 열렸다.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재학중인 장애학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학습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장애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내실화를 꾀하고자 설립되었다. 장애학생지원센터는 교수 · 학습지원, 대학생활지원 · 진로취업지원 · 장애이해 프로그램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장애학생지원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개소 기념식 축사중인 이배용총장


본교는 1971년 특수교육과를 국내 최초로 설치하여 현재까지 특수교육 발전에 공헌해왔으며, 1995년 국가에서 시작한 ‘특수교육대상자 대학입학 특별전형제도’에 첫 해부터 참여하는 등 장애학생에 대한 대학교육의 수월성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2002년부터는 본교에 재학하는 장애학생들의 원활한 대학생활을 위해 제도적인 각종 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2005년도 장애학생 교육복지 실태평가에서는 교수·학습 영역에서 ‘최우수’ 평가, 종합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올해 ‘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 및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이 시행되는 해를 맞아 장애학생지원센터가 출범하게 된 것이다.

이날 개소식에서 이배용 총장은 “장애학생지원센터가 21세기가 요구하는 세계화의 거대한 물결 속에서 다양성을 존중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배움을 나누고, 서로를 배려하는 진정한 지성공동체를 일구어 세계 교육의 변화를 주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애학생 대표로 인사에 나선 김소연씨(패션디자인 전공 · 04학번)는 “ 장애학생지원서비스가 학교 전체에 홍보가 되어, 더욱 많은 학우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학생지원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개소 기념식 중 간담회 중인 이배용 총장과 학생들


장애학생지원센터
학생문화관 107-4호
(02)3277-2184
support@ew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