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화학술원, 제 2기 이화문향 문열어

  • 작성처
  • 등록일2008.09.19
  • 12021
본교 이화학술원(원장 진덕규 석좌교수)이 최고위 예술교양 과정인 ‘이화문향(梨花文香, Ewha Studiorum Odore): 문화와 예술의 창을 통해 세계를 본다’를 운영한다. 오는 10월 7일(화) 입학식을 갖고, 이배용 총장의 ‘한국 역사 속의 창조적 리더십’ 강연을 필두로 총 14주 동안 문화 · 예술의 향연을 이어가게 된다.

이화문향은 국내 최고경영자 및 사회 지도층 인사, 각계 전문가들이 문화적 인문학적 소양의 바탕 위에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본교의 우수 교수진은 물론 각 분야 저명인사가 강의를 진행하고, 본교 탐방, 한국정신문화의 수도인 안동 방문 등의 답사 프로그램도 포함된다. 다루는 범위 또한 다양하다. 박경서 교수의 ‘우리시대 평화를 찾는 긴 여정’, 이어령 교수의 ‘예술적 인격체로서의 자기 실현’, 황병기 교수의 ‘선율과 감동, 그리고 삶’, 후지이 쇼조 교수의 ‘현대 중국 문화 탐험’ 등 문화예술 · 인문사회 · 자연과학 분야의 다양한 영역을 포괄한다.

진덕규 원장은 “문향을 받아들일 수 있을 때 비로소 자기다움의 참 멋은 물론이고 세상살이의 깊은 의미도 되살아난다”며, “이화문향은 오늘날 문향이 사라지고 일상적인 문제에만 짓눌려 지내는 시대 속에서 선인들의 문향을 통해 세상을 올바로 보고 이 시대의 문향의 향취를 마음껏 누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화학술원 ‘이화문향’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