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학생상담센터 수상 소식

  • 작성처
  • 등록일2008.04.17
  • 13039
학생상담센터, ‘나래짓상’수상

학생상담센터(소장 차미경 교수)는 전국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통칭)협의회가 주관하는 2007년 동계학술대회에서 한 해 동안 상담활동을 가장 활발히 펼친 대학에게 주어지는 ‘나래짓상’을 수상하였다.

‘나래짓상’은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집단상담 등의 상담활동을 가장 많이한 대학(재학생수 대비)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본교 학생상담센터는 아주대와 함께 '나래짓상'을 받았다.

학생상담센터는 개인상담과 함께 연중 4차례(3,5,7,9월)에 거쳐 50회 이상의 성격검사·자아개념검사·진로탐색검사·직업적성검사를 실시하고, 개별적으로 1:1해석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집단 상담을 학기 중과 방학 중에 실시하고 있으며 신입생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이화다우리’, MBTI(성격유형검사)의 실시(매주)와 워크샵(매월2회) 진행, 신입생을 위한 학업 및 적응지원 특강 개최 등을 통해 이화인들을 만나고 있다.

전국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통칭)협의회는 1977년부터 시작된 전국 4년제와 2년제 대학의 학생상담센터, 학생생활상담소, 학생생활연구소(원), 학생상담연구소(원), 학생상담실, 생활상담센터, 대학생활문화원 등 학생상담(성격, 정신건강, 대인관계, 학업, 적응, 진로 분야 등)과 관련된 기관들의 협의체로 현재 전국 132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