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직·부속기관

중앙도서관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은 1923년 정동교사 Frey Hall 도서실로 시작하여 1935년 신촌 캠퍼스로 이전하고 오늘에 이르기까지 이화의 역사와 함께 발전해 왔습니다. 본 도서관은 국내ㆍ외 단행본, 연속간행물, 시청각자료를 비롯하여 학술 데이터베이스, 전자저널, e-book, 동영상강좌 등의 풍부한 컨텐츠를 소장하고, 변화하는 교육ㆍ학술정보 환경 및 이용자의 요구에 대응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중앙도서관을 중심으로 음악도서관, 의학도서관, 법학도서관, 신학도서관, 공학도서관과 같이 분관도서관을 특성화 하는 한편, 주제전담서비스 체제를 구성하여 전공별 주제가이드, 개인 및 특정 그룹에 맞춘 정보검색ㆍ활용교육, 정보조사지원 서비스 등의 심도있는 주제서비스를 실행하고 이화구성원이 더 많은 연구 및 교육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내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대학 내 학술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ㆍ서비스 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교육ㆍ사회학분야 외국학술지 지원센터 운영과 타 대학 도서관 및 학술기관과의 상호협력 등을 통해 분산되어 있는 방대한 자원을 효과적으로 수집ㆍ관리하고, 정보 제공서비스를 극대화 하기 위한 노력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은 다양한 컨텐츠와 이용자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함으로써 이화구성원의 연구ㆍ학습ㆍ문화활동과 소통의 기반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이화 공동체의 학문 발전과 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기여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