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일반대학원

유가을(兪가을) 조교수

음악치료학과[대학원]

유가을 프로필 사진

				
  • 대학원음악치료학과장
  • 대학원관 206호
  • 02-3277-3566
연구실적
  • Benefits of personal music listening for family caregivers of critically ill patients during the post-COVID era FRONTIERS IN PSYCHOLOGY, 2023, v.14, 1113269
    SSCI Scopus dColl.
  • Differential Background Music as Attentional Resources Interacting with Cognitive Control 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 2022, v.19 no.22, 15094
    SCIE SSCI Scopus dColl.
  • Nighttime Walking with Music: Does Music Mediate the Influence of Personal Distress on Perceived Safety? 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 2022, v.19 no.3, 1383
    SCIE SSCI Scopus dColl.
  • The Use of Music at the Homes of Children with Severe and Multiple Disabilities and Parental Perceptions of it Korean Journal of Physical, Multiple and Health Disabilities, 2022, v.65 no.2, 313-334
    Scopus KCI dColl.
  • Does Etiology Matter? Comparative Analysis of a Singing-Enhanced Swallowing Protocol for Patients with Neurological Impairment versus Head and Neck Cancer BRAIN SCIENCES, 2021, v.11 no.8, 997
    SCIE Scopus dColl.
  • Music experience is associated with lower depression level and higher quality of life among family caregivers of critically ill patients Psychology of Music, 2021, v.49 no.4, 901-914
    SSCI AHCI Scopus dColl.
  •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 대상 실시간 비대면 상호적 노래부르기 프로그램 실행 가능성: COVID-19에 따른 새로운 접근 인간행동과 음악연구, 2021, v.18 no.1, 29-62
    KCI dColl.
  • 자폐스펙트럼장애인 대상 대인간 동기화 과제: 내러티브 문헌 고찰 자폐성장애연구, 2021, v.21 no.1, 185-214
    KCI dColl.
  • Effects of Patient-Directed Interactive Music Therapy on Sleep Quality in Postoperative Elderly Patients: A Randomized-Controlled Trial NATURE AND SCIENCE OF SLEEP, 2020 , 791-800
    SCIE Scopus dColl.
  • Gait training for adults with cerebral palsy following harmonic modification in rhythmic auditory stimulation ANNALS OF THE NEW YORK ACADEMY OF SCIENCES, 2020, v.1473 no.1, 11-19
    SCIE Scopus dColl.
  • Rhythm-Motor Dual Task Intervention for Fall Prevention in Healthy Older Adults FRONTIERS IN PSYCHOLOGY, 2020, v.10, 3027
    SSCI Scopus dColl.
  • The effects of Mozart’s music on metabolic response upon stress Journal of the Korean Magnetic Resonance Society, 2020, v.24 no.1, 23-29
    KCI dColl.
  • Instrument Playing as a Cognitive Intervention Task for Older Adults: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FRONTIERS IN PSYCHOLOGY, 2019, v.10, 151
    SSCI Scopus dColl.
  •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 대상리드믹 운동과제 평가 연구 메타분석 인간행동과 음악연구, 2019, v.16 no.1, 47~72
    KCI dColl.
  • [학술지논문]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의 부모 참여 음악 중재: 주제범위 문헌고찰 열린유아교육연구, 2024, v.29 no.1 , 333-363
    KCI
  • [학술지논문]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의 짝 드럼 연주에서 나타난 대인간 동기화 수행력과 사회운동기술의 관계 특수아동교육연구, 2024, v.26 no.1 , 125-149
    KCI
강의
  • 2024-1학기

    • 음악과건강

      • 학수번호 1126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3~3 (생활216) , 금 3~3 (생활216)
      • 영어강의
    • 음악치료과정과기술

      • 학수번호 G16277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4~5 (대106)
    • 아동·청소년음악치료

      • 학수번호 G16278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5~6 (대106)
    • 음악치료연구방법

      • 학수번호 G1628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6~7 (대106)
    • 장애아동음악치료교육

      • 학수번호 MT132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대106)
  • 2023-2학기

    • 음악과건강

      • 학수번호 1126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4~4 (생활216) , 금 5~5 (생활216)
      • 영어강의
    • 음악치료과정과기술

      • 학수번호 G16277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4~5 (대106)
    • 음악과발달

      • 학수번호 G16298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5 (대106)
    • 교육과 선교

      • 학수번호 ED226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교)
    • 음악치료연구방법

      • 학수번호 MT23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대307)
  • 2023-1학기

    • 음악과건강

      • 학수번호 1126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4~4 (생활318) , 금 5~5 (생활318)
      • 영어강의
    • 아동·청소년음악치료

      • 학수번호 G16278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5~6 (대106)
    • 음악치료임상분석I

      • 학수번호 G16282분반 01
      • 학년 ( 1.5학점 , 1.5시간) 월 8~8 (대106)
    • 음악치료연구방법

      • 학수번호 G1628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6~7 (대106)
    • 장애아동음악치료교육

      • 학수번호 MT132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대106)
  • 2022-2학기

    • 음악과건강

      • 학수번호 1126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4~4 (생활216) , 금 5~5 (생활216)
      • 영어강의
    • 음악치료임상분석I

      • 학수번호 G16282분반 01
      • 학년 ( 1.5학점 , 1.5시간) 월 8~8 (대106)
    • 음악과발달

      • 학수번호 G16298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5~6 (대106)
    • 음악치료연구방법론

      • 학수번호 MT23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대106)
  • 2022-1학기

    • 음악과건강

      • 학수번호 1126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3~3 , 금 3~3
      • 영어강의
    • 아동·청소년음악치료

      • 학수번호 G16278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5~6 (대106)
    • 음악치료임상분석I

      • 학수번호 G16282분반 01
      • 학년 ( 1.5학점 , 1.5시간) 월 8~8 (대106)
    • 음악치료연구방법

      • 학수번호 G1628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6~7 (캠)
    • 음악지각인지

      • 학수번호 G16302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2~3 (대106)
    • 장애아동음악치료교육

      • 학수번호 MT132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대106)
  • 2021-2학기

    • 음악과건강

      • 학수번호 1126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3~3 , 금 3~3
      • 영어강의
    • 음악치료과정과기술

      • 학수번호 G16277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5~6 (대106)
    • 음악치료임상분석I

      • 학수번호 G16282분반 01
      • 학년 ( 1.5학점 , 1.5시간) 월 8~8 (대106)
    • 음악과발달

      • 학수번호 G16298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5~6 (대106)
    • 음악치료기술교육

      • 학수번호 MT13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대106)
    • 음악치료연구방법론

      • 학수번호 MT23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대106)
  • 2021-1학기

    • 음악과건강

      • 학수번호 1126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4~4 , 금 5~5
      • 영어강의
    • 음악치료임상분석I

      • 학수번호 G16282분반 01
      • 학년 ( 1.5학점 , 1.5시간) 월 8~8 (캠)
    • 음악치료연구방법

      • 학수번호 G1628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3~4 (대106)
    • 음악지각인지

      • 학수번호 G16302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6~7 (대307)
      • 영어강의
    • 장애아동음악치료교육

      • 학수번호 MT132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대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