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과대학 동창 14인, 모교에 ‘이화 새시대 발전기금’ 1억 7천만 원 기부 N
- Date2025.11.11
- 48
본교는 의과대학 동창 14인으로부터 ‘이화 새시대 발전기금’ 1억 7천만 원을 기부받았다. 본 기금은 이화글로벌사회공헌원을 중심으로 통합적 사회공헌과 지역 상생 전략을 실천하는 각종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왼쪽부터) 최윤정 대외협력처장, 오혜숙 동창, 윤석완 동창, 박정수 연구·대외부총장, 피상순 동창, 이향숙 총장,
하은희 글로벌사회공헌원장, 임선영 동창, 김영주 교수, 박혜영 동창, 박은영 대외협력처부처장
본교는 지난 11월 4일(화) 본관 접견실에서 기금전달식을 열어 감사를 표했다. 이번 기부는 이화여대 의과대학 선후배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해 학교의 전통을 잇는 뜻깊은 나눔이 되었다. 본 기부에 참여한 동창은 김성희 동창(의학 87졸), 김영주 의과대학 교수(의학 88졸), 박혜영 동창(의학 89졸), 양훈진 동창(의학 95졸), 오혜숙 동창(의학 78졸), 윤석완 동창(의학 76졸), 임선영 동창(의학 82졸), 전희숙 동창(의학 79졸), 조종남 동창(의학 75졸), 조지희 동창(의학 88졸), 최현주 동창(의학 87졸), 피상순 동창(의학 84졸), 하은희 글로벌사회공헌원장(의학 87졸, 의학과 교수), 한복순 동창(의학 83졸) 등 총 14인이다. 이 날 행사에는 이향숙 총장, 박정수 연구·대외부총장, 최윤정 대외협력처장, 박은영 대외협력처부처장이 참석했으며, 기부자를 대표해 7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부전달식에서 윤석완 동창을 비롯한 기부자들은 "이화의 정신이 곧 사회공헌의 정신"임을 강조하며, "이화의 가치를 사회적으로 실천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초대 글로벌사회공헌원장이자 이번 기부에 참여한 이화여대 의학과 하은희 원장은 "학교의 새로운 도약을 지지하고 흔쾌히 도움을 주신 동창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금까지의 이화글로벌사회공헌원 운영과 주요 성과를 공유했다.
이향숙 총장은 "이화여대의 ESG 가치 확산과 미래 사회의 변화를 선도할 실천적 리더 양성을 위해 설립된 이화글로벌사회공헌원은 앞으로 이화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라며, "학교의 중요한 발전계획에 공감하고 지원해주신 기부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화글로벌사회공헌원은 이화의 나눔 정신을 지역사회와 글로벌 사회로 확산하고자 올해 초 설립된 총장 직속 기관으로, 1년이 채 안된 연혁에도 불구하고 한국국제협력단(KOICA) 주관의 ‘케냐 카지아도주 모성과 신생아 전문의료센터 구축 PMC 사업’의 주관 기관으로 최종 선정되는 등 이화여대의 글로벌 사회공헌 및 공공보건 분야의 국제적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Previous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