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순 동창, 모교에 ‘이화 새시대 발전기금’ 1억 원 기부 N
- Date2025.08.06
- 220
본교는 김현순 동창(법학 60졸)로부터 ‘이화 새시대 발전기금’ 1억 원을 기부받았다. 기부금은 ‘포용적 혁신으로 대전환 시대를 선도하는 이화’라는 비전 아래 학교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현순 동창은 2022년 ‘EGPP 김현순 장학금’ 1억 원, 2024년 ‘이화 웨스트 캠퍼스(Ewha West Campus) 건립기금’ 5천만 원을 기부한 데 이어, ‘이화 새시대 발전기금’으로 1억 원을 추가로 기부했다.
본교는 본관 접견실에서 감사의 뜻을 전하는 기금전달식을 개최했다. 기금전달식에는 기부자인 김현순 동창과 조카인 이동귀 호산나대학 학장(독문 74졸)을 비롯해 이향숙 총장, 박정수 연구·대외부총장, 최윤정 대외협력처장, 이혜미 대외협력처 부처장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최윤정 대외협력처장, 이향숙 총장, 김현순 동창, 이동귀 동창, 박정수 연구·대외부총장, 이혜미 대외협력처부처장
김현순 동창은 “모교의 환대에 언제나 감사한 마음”이라고 전하며, “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돕고, 학교의 주요 사업에도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향숙 총장은 “기부를 통해 평생 간직해오신 모교에 대한 애정을 전해주신 동창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화의 비전인 ‘포용적 혁신으로 대전환 시대를 선도하는 이화’를 실현해 나가기 위해 교육·연구 역량 강화는 물론,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더욱 다져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