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HA Womans Univ.

Ewha University
  • HOME
  • 학생활동
  • 동아리

동아리

공과대학생활의 을 공과대학 동아리에서 ...

Ewha Storm Chaser

'Storm Chaser'는 토네이도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목숨 걸고 토네이도를 쫓아다니는 사람들 이라는 의미로, 대기과학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모여 대기과학분야 관련 스터디를 진행하고 친목을 다지는 동아리입니다. 지도는 박선기 교수님(수문기상연구실)께서 하고 계십니다. 'Storm Chaser'는 매 학기 팀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중간발표와 최종발표를 진행하고, 매주 페이스북(Facebook)페이지와 toilet paper 통하여 대기과학분야의 소식을 전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수문기상연구실(신공학관 454호)로 방문하시거나 링크된 홈페이지를 찾아주세요.

E.E.I

E.E.I(Ewha Electronic Innovation)는 전자공학과 유일 학술 동아리로 전자공학 관련 지식을 토대로 로봇, 발명, MCU, 프로그래밍 관련 연구 및 제작활동을 하고 학과 선후배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학기 중에는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고, 전공 관련 경진대회에 참여하고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학문지식을 함양하고 공학적 소양을 쌓고 있습니다. 또한, 타 학교와 연합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연구와 정보 교류를 꾀하고 있으며, 학과에 관심은 있지만 접해 볼 기회가 없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회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대외봉사를 통한 재능기부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 비공개

KING

KING은 2011년에 설립된 이화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소속 게임 제작 동아리입니다. 즐거운의 '즐(KIN)'과 Game의 'G'가 만나 탄생한 KING은 문자 그대로 자신이 꿈꿔왔던 게임을 보다 즐겁게 제작하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학번과 학년에 제한을 두지 않고 게임제작에 열정적인 회원들과 함께 학기 중에는 게임 분석발표와 더불어 게임 엔진과 기획, 프로그래밍에 대한 다양한 세미나를 진행하고, 방학 중에는 이를 바탕으로 기획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들어진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열정을 품고 정상을 향해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 없음

Armada Ewha

Armada Ewha는 2007년 이화여자대학교 건축공학과 학생들이 모여 결성한 공모전 준비 동아리로 건축 관련 공모전에 자발적으로 참가하고 있습니다.

EnBox

EnBox에서는 공학적 재능 나눔 활동을 합니다. 공과대학생으로서 우리가 배웠던 것들을 교육의 손길이 닿기 힘든 곳의 수혜 대상에 맞추어 공학 수업을 진행합니다. 교육의 기회 불균등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공학적 지식이 딱딱하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EnBox가 공학적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나아가 수혜 학생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느끼게 해주고 아이들도 훗날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