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공과대학은 ‘우수 여성공학인의 양성을 통한 과학기술의 발전’이라는
시대적 소명 아래, 세계 최초의 여성공과대학으로 지난 199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당시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건축학, 환경공학의 4개 전공으로 출범한 이화여대 공대는 2006년 건축공학, 식품공학 전공을 신설하고, 2012년 대학원 대기과학공학과, 2015년 화학신소재공학부 아래 화학신소재공학 전공을 차례로 열었습니다. 2017년에 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와 사이버보안전공, 기후에너지시스템전공을 신설하였으며, 엘텍공과대학으로 명명하였습니다.
엘텍(ELTEC)은 공학교육을 통하여 성취하고자하는 5대 핵심역량인 Excellence(수월성), Leadership(리더십), Technology (과학기술), Entrepreneurship(기업가정신), Convergence(융합)의 약자입니다.
21세기는 전문 과학기술이 지배하는 정보화 사회로, 우수 과학기술인의 양성을 통한 국가경쟁력의 향상은 시대적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화여대 엘텍공과대학은 이러한 사회적 요청에 부응하여, 여성 친화적 공학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첨단 과학기술 분야를 담당할 창의·융합형 글로벌 여성공학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홍보브로슈어 PDF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