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1.1 구성원 권익보호를 위한 인권센터 확대 및 옴브즈만 제도 실시 |
기획팀/인권센터 |
- 대학혁신지원 사업비 예산 배정으로 별도의 상담실 및 조사실, CCTV 공사 진행(2023)
|
5.1.1.2 신뢰 기반 행정 시스템 분석 및 개선 과제 도출 |
기획팀 |
- 행정 시스템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실시(2022)
- 설문조사 결과 분석 및 행정 지원 시스템 개선을 위한 방안 마련(2022)
|
5.1.2.1 개인의 역량과 선호가 조직의 발전과 연계될 수 있는 인사제도 설계 |
인사팀 |
- 부서별 직무 및 역량 조사 업데이트(2023)
- 재직직원 분석(2023)
- 직무역량(안) 팀장급 의견수렴(2023)
|
5.1.2.2 개인별 역량진단 및 피드백을 통한 경력개발 프로그램 도입 |
인사팀 |
- 리더십 역량진단 프로그램 시범 운영(팀장급 대상)(2023)
- 리더십 역량진단을 바탕으로 한 역량강화 세션 시행(2023)
|
5.1.3.1 비전 공유 사이트 개발 및 운영 |
기획팀 |
- 비전 공유를 위한 <Ewha Vision 2030+> 사이트 개발(2021)
- 사이트 운영: 발전계획 추진실적 공유(2021~2023)
|
5.1.3.2 발전계획 추진과제별 성과 공유 및 Q&A 운영 |
기획팀 |
|
5.2.1.1 이화 모바일 앱의 동창용 포탈(Portal) 고도화 |
대외협력팀 |
- 이화 모바일 앱의 동창용 포탈 고도화를 위한 유관부서 업무협의(2021)
- 동창 경조사서비스 등 프로그램 다각화를 위한 동창 대상 설문조사 실시(2022)
- 대외협력처 홈페이지 내 동창 경조사서비스 구축 완료 및 시행(2022~2023)
- 동창 프로그램 전반 안내에 관한 카드뉴스 SMS 발송 및 홍보 활성화(2023)
- 동창 프로그램 확대 운영을 통한 웹기반 동창 서비스 강화(2023)
- 대외협력처 홈페이지 전반 개편 및 운영(2023), 홈페이지 유입 증대를 통한 동창 정보 업데이트 활성화(2023)
|
5.2.1.2 이화 교육 콘텐츠와 연계한 동창 커뮤니티 활성화 |
대외협력팀 |
- 동창 커뮤니티 운영 지원 약 16건(약 8,000명)(2021~2023)
- 이화법조인회 무료법률상담 등 이화재능기부 프로젝트 운영(2021~2023)
- ‘모여라 이화동창, 이화가 쏜다’ 이벤트를 통한 동창 소모임 활성화 지원(2021~2022)
- 숨은 이화인 찾기!’ 이벤트 시행을 통한 동창 네트워크 강화(2023)
- 전문직클럽 등 이화 커뮤니티 활성화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행사 기획 및 홍보(이대학보 기사 7건 포함 소식지 게재)(2022)
- 총동창회 국내‧외 행사 및 학과 동창회 행사, 이화직장인클럽(ECC) 행사 등 각종 동창 행사 시 지원 및 주요 기금 모금 홍보(2021~2023)
|
5.2.2.1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통합 동창 DB 고도화 |
대외협력팀 |
- 동창정보 업데이트 유도를 통한 유효 동창 DB 확대 및 고도화 추진
- 2021: 4,947건/ 2022: 5,759건/ 2023: 4,405건 확보
- DB 반영을 통한 교내 소식 온오프라인 홍보 확대
-
외국인 유학생 동창 DB 고도화 및 네트워크 강화 노력(2021-2023)
- 외국인 유학생 동창 포함 신규 DB 확보
2021: 6,080건/ 2022: 5,640건/ 2023: 5,460건
- 국제처 주관 외국인 유학생 동창 대상 설문조사 실시 및 업무협의 진행(2021)
- 동창정보 업데이트 및 총동창회 해외지회 연계 방안 논의(2021)
-
국내‧외 동창 네트워크 강화 및 동창 DB 확보를 위한 총동창회 국내 및 해외지회 지원(2021~2023)
|
5.2.3.1 명성관리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운영 |
홍보실 |
- 부정이슈 악성게시물 내부 가이드 작성 및 사례분석(2021, 2022)
- 국내 홍보 커뮤니케이션 전략 컨설팅 진행(2022)
- 교수 코멘터리 풀 언론사 배포 (2023)
- 유튜브 채널 개편(2023)
- 교수특강 콘텐츠 확장(2023)
|
5.2.3.2 SNS 기반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최적화 |
홍보실 |
- 페이스북 영한 혼용게시: 124건(2021), 228건(2022), 260건(2023)
- 타겟별 시리즈 콘텐츠 제작
- ‘나답게 이화답게’ 메시지 개발, 수시/정시 바이럴 영상(2022) - ‘세상을 이화롭게’ 메시지 개발, 수시/정시 바이럴 영상(2023)
- 학생 타겟 영상광고 집행
- 수시 도달 75,551/노출 236,054, 정시 도달 277,248/노출 532,002 (2022) - 수시 도달 185,041 / 노출 454,187, 정시 도달 177,279 / 노출 418,170 (2023)
-
E-issue(교수): 이화가 선택한 이슈 5편(2023)
-
Q&E(동문): 세상은 이화에게 물었고(Q) 이화는 그대를 답했다(E) 5편(2023)
-
갓생사는 이화인(재학생) 7편 개발(2023)
|
5.3.1.1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사회복지관 프로그램 활성화 |
사회복지관 |
|
2021
|
2022
|
2023
|
사회공헌 실습지도 참여자수
|
35
|
31
|
68
|
사회공헌 봉사활동 참여자수
|
688
|
825
|
753
|
사회공헌 특강/세미나 참여자수
|
715
|
977
|
703
|
본교생 활동 사회공헌프로그램 수혜
지역사회 참여자수
|
1,743
|
1,951
|
1,931
|
사회공헌 산학협력 단체수
|
235
|
264
|
277
|
|
5.3.1.2 AI, VR-AR 기술을 접목한 박물관 소장품 및 문화예술 향유 프로그램 운영 |
박물관 |
- 현장전시/온라인 전시 관람용 AI도슨트 제작(국/영) - 2021: 지정문화재 17건(총34건), 2022: 국영문 각 10건(총20건)
- VR 온라인 전시 제작
- 2021: 4건, 2022: 2건, 2023: 1건
- AR 프로그램 제작
-《명품직관》 26건, 《거리에서 通(통)하다》전 100건(2022)
- 실감형 전시 영상 제작 : 전시연계 미디어 나이트 진행(2023)
- 상설전〈미디어 테이블〉 제작(2023)
|
5.3.2.1 지역사회 구성원 대상 온‧오프라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 |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평생교육 확대
- 2021: 3건, 2022: 2건, 2023: 2건
- 지역 전문가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 2021: 5건, 2022: 7건, 2023: 9건
- 취약계층을 위한 교육 지원
- 2021: 4건, 2022: 1건, 2023: 1건
-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
- 2022: 2건, 2023: 1건
|
5.3.3.1 이화 고유의 차별성 있는 해외봉사 프로그램 개발 |
사회봉사팀 |
- 몽골 국제울란바토르대학
- 2021 겨울 신규 개발, 2022 여름 지속 수행(비대면 온라인)
- 이화스렁학교
- 2022 신규 개발, 2022 겨울 온라인 교육 봉사 활동 진행
- 2023 겨울 현지 파견 봉사 활동 수행
- IT/디자인·예체능으로 특화 신규 개발 및 운영
|
5.3.3.2 EWHA-KOICA, EGPP, GKS, HEAT 장학 프로그램 확대 및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 강화 |
국제학생팀/ 사회봉사팀 |
- EWHA-KOICA, EGPP, GKS, HEAT 장학생 선발
- 2021: EGPP 14명, GKS 31명, HEAT: 15명
- 2022: EGPP 19명, GKS 46명, HEAT: 15명, 북한통일학 1명
- 2023: EGPP 17명, GKS 59명, 북한통일학 1명
- 이화봉사단 해외교육봉사 프로그램(2023)
- 여름: 캄보디아 이화사회복지센터 15명, 미국 캠프조선 10명
- 겨울: 캄보디아 이화스렁학교 30명
-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주관 글로벌 사회공헌 봉사활동(44기/45기 월드프렌즈코리아 청년봉사단) 참여 지원: 르완다, 우간다/르완다, 네팔, 라오스 각 1명(총 5명)(2023)
|